더 포춘 The Fortune - 타고난 팔자를 뛰어넘는 돈복 끌어당김의 법칙 내 인생에 지혜를 더하는 시간, 인생명강 시리즈 19
김동완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명을 부유하게 바꿔줄 기술이 있다면 다들 관심을 안 가질 수 없겠죠. 사주명리학의 대가이자 동양철학의 권위자가 들려주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책을 읽었습니다. 사실 저는 사주라든지 그런 것들을 별로 관심 있게 보거나 하지 않다보니 이런 부분에 있어서 잘 알지 못합니다.  

 

책을 보면서 나의 기질은 어디에 해당하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타고난 기질대로 잘 발휘하는 것이 복을 좀 더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인지 아니면 타고난 것과 상관없이 나의 운명을 극복할 수 있는 것인지 궁금하더라고요.

 

앞부분에 나와 있는 사주팔자는 잘 모르긴 하지만 흥미로웠습니다. 개인 기질과 대인 관계 기질을 통해 나의 기질을 파악하는 것인데 저도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비슷하게는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소 사주를 보러다니거나 한 적이 없어서 그런지 꽤나 관심이 많이 가더라고요.

 

사주팔자를 파헤쳐서 운명을 경영하라고 되어 있는 글을 보면서 무엇보다도 나 자신에 대해 잘 아는 것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이야기처럼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것이 많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의 장점은 무엇이고 나의 단점은 무엇인지를 알아야 실제로 이것이 가능하겠지요.

 

애니어그램이나 오행 등을 통해 나를 파악하는데 좀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아주 정확하진 않더라도 그래도 나를 알아가는데에는 충분히 도움이 될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궁금했던 부분이기도 하고 이 책의 핵심적인 부분이 바로 운이 좋아지는 일곱가지 방법이었습니다. 다행이도 제가 평소 생각하고 있는 부분이랑 통하는 면들이 많아서 지금보다 좀 더 잘 실천만 하면 괜찮겠구나 싶었습니다. 우리 인생에서 부정적인 면을 없애고 긍정적인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기 때문에 당연히 이런 사고 방식이 운을 좋게 만들어주겠구나 싶었습니다. 실천에 좀 더 집중하여 운을 좀 더 끌어당겨야겠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12-14 23: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운이 좋아지는 7가지 방법에 대한 내용이 없어서 살짝 아쉬운 리뷰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