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매일 모든 면에서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
김태광(김도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성공하고 싶다는 생각은 많이 하지만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좌절을 경험하기도 하고 앞으로 나아갈 희망보다 두렵다는 생각이 들어 자신감을 잃을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뭔가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면 긍정적인 생각을 하기 보다는 부정적인 생각을 자연스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우선 이 책의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서 이러한 상황에 처해 있을 때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를 이야기합니다. 어떤 생각을 우리가 하는지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결정하는 것은 결국 어떤 마음을 스스로가 갖느냐 하는 태도에 달려 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사람은 믿는대로 되기 때문에 어떻게 생각하고 자신을 믿고 나아가느냐에 따라서 이후의 삶이 많이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칭기즈칸의 삶이 굉장히 비참했지만 결국 자신이 갖고 있던 꿈으로 인해 이루어지는 것을 보면서 우리가 어떤 것을 꿈꾸느냐가 자신의 운명과 인생을 바꿀 수 있음을 이야기합니다.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그리고 부자가 되고 싶다면 어떤 것들을 해야 하는지 잘 보여줍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이라는 말이 저는 와닿더라고요. 끌어당김의 법칙에 의해 내가 어떤 것을 끌어당기느냐에 따라 나의 삶이 결정된다고 생각하니 평소 생각이나 행동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자가 되는 독서법은 무엇이고 그리고 원하는 것을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독서법에 대해서도 알려줍니다. 저자가 만권이 넘는 책을 읽고 실패하지 않는 독서법을 일러줌과 동시에 우리에게 많은 책을 읽기 보다는 제대로 읽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도 들려주네요.


두려움은 우리 스스로가 만들어 낸 것이기 때문에 자꾸 자신이 처한 환경을 탓하기 보다는 나의 노력으로 만들어야 함을 책을 읽는 내내 많이 생각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습관의 힘을 믿고 가야함에 대해 계속 생각하게 되네요. 지속적으로 행해야 습관이 될 수 있기 떄문에 저도 이 부분을 좀 더 신경스려고 합니다. 아무튼 저자가 들려주는 이야기들을 통해서 내가 좀 더 갖춰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를 스스로 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된 것 같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08-11 23: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습관이 성공의 문을 열게 해준다는 말이 생각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