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비밀, 수학개념노트 : 수학 1 + 수학 2 통합본 - 고1 수학 개념.공식 완벽분석집
고희권.이규영.한성필 지음 / 쏠티북스 / 2017년 3월
평점 :
품절


 

 

 

제가 학교 다닐 때만 하더라도 이런 구성의 이런 책은 전혀 접해본 적이 없답니다. 수학의 개념을 잡아주는 개념 노트에다가 제목 그대로 나만의 비밀 노트가 있거든요. 학창 시절에는 그냥 연습장이나 노트에다가 따로 정리하거나 문제 풀이를 적어둔 적은 있지만 이 두가지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책은 처음 보네요. 사실 이 책을 보면서 혀를 내두를 정도로 대단하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들더라구요. 내가 수학 교재를 찾아 점검하고 살펴야 할 내용들을 한 곳에 다 모아놓았다고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예전에 수학의 정석이라는 책을 보면 윗 부분에 개념이나 핵심 공식 같은 것들을 정리해 놓고 문제풀이랑 번갈아 가며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 책은 해당 부분에 대한 핵심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다루고 있어 정말 마음에 들었답니다.

 

예전에는 공식을 다루고 있는 책 한 권을 보고 나머지는 문제집을 활용해서 풀었던 것 같아요. 지금에와서 이 책을 보고 생각해보니 그 한 권으로 그당시 알아야 할 내용들을 담기에 충분했었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제는 이 책이 바로 가장 기본이 되는 그 한 권으로 자리매김할 것 같아요. 10권의 수학개념서를 철저히 파헤쳐 핵심들을 담았다고 하니 이 책 말고 다른 책 어떤 걸로 보충을 해야하나하는 걱정을 일단 덜 수 있을 것 같아요. 나만의 비밀 노트를 잘 활용해서 새로 알게된 공식들이나 개념들을 잘 정리해놓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필기를 해놓으면 효과 만점이겠구요.

 

고1 수학의 개념과 공식을 완벽하게 분석한 책으로 이 책 한 권이면 고1 수학 문제 없을 것 같단 생각에 든든해집니다. 고2, 고3도 이 시리즈로 나와 있는지 꼭 찾아봐야겠어요. 이 시리즈라면 어렵게만 느껴지는 고등학교 수학 기본적인 개념부터 꽉 잡을 수 있겠는걸요. 개념과 공식을 한 권으로 압축해놓은 수학 필독서가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