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 갔다 반도 찍고 섬나라로! - 동북아시아 편 세계 속 지리 쏙
김은숙 지음, 한상언 그림 / 하루놀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지리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이렇게 아이들 책으로 나오니 흥미도 있고 쉽게 읽혀서 너무 좋네요. 동북아시아 편으로 중국과 일본에 대해서 상세히 만나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사실 저는 다른 나라는 몰라도 중국으로 여행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중국으로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답니다. 우리 아이 역시 어설프게나마 다른 책들에서 단편적으로 들어봤던 것들을 이 책을 통해 만나게 되니 반갑기도 하고 자세히 알게 되어 좋았다고 하네요. 만리장성이라든지 자금성 등 웅대하고 거대한 그들의 건축물들에 대한 이야기들도 흥미로웠고, 중국 여행을 떠난다면 이 책에 나와 있는대로 김선이와 아빠처럼 같은 코스로 여행을 다녀와도 좋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김선이와 아빠가 떠나는 중국과 일본 여행. 여행 속에서 만난 이름 모를 소녀가 김선이를 설레이게 하듯이 중국과 일본이라는 나라의 여행이 책을 통해서지만 우리를 설레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초밥과 스시를 좋아하는 우리 아이에게 일본은 역시나 더 알고 싶고 가보고 싶은 나라이지요. 음식 이외에도 기모노라든지 고양이 등은 우리 아이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더라구요.

 

책의 그림이 다른 책에서 많이 본 그림이라 그런지 아이가 더 재미있어하고 친숙하게 느끼는 장점도 있네요. 흥미로운 스토리로 술술 읽히고, <여기서 잠깐>이라는 코너 속에서 중국과 일본에 대해 더 상세히 만나볼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는 부분이 저는 개인적으로 흥미로웠습니다. 아이 입장에서도 더 새로운 내용들을 접할 수 있어 좋았구요. 동북아시아 편 다음은 어떤 곳으로 여행을 떠나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되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