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 영어 학습법 - EBS 스타 강사 준쌤의
허준석 지음 / 꿈결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인이 된 이후에도 영어 회화의 필요성 때문에 학원을 찾는 지인들을 종종 보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학원은 왠지 좀 꺼리게 되더라구요. 학원에 가보지도 않았지만 막연한 걱정이 되어 집에서 혼자 학습하는 것이 더 나은 것 같더라구요. 다른 사람의 실력과 비교할 필요도 없고 주눅들어 할 필요도 없을 것 같아 전 집이 편합니다. 이런 저의 성향에 잘 맞을 것 같아 '혼공 영어 학습법'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영어를 혼자서 공부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안내해주는 책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영어 좀 한다는 저자 역시도 해외에 나가서나 발음에 있어서 자신이 생각하는 것 만큼 평탄치 않았다는 일화들을 보면서 잘한다는 사람들도 처음엔 쉽지 않은 도전인 순간이 있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드니 자신감이 차츰 생기더라구요. 저자가 저랑 다른 점은 부딪쳐 보면서 해나가는 점이라는 생각이 들자 저도 부딪치면서 하나씩 해나가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네요. 저자의 시행착오들을 읽으면서 나도 혼자 학습하는 방법만 잘 갖추면 가능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1장이 저자의 시행착오와 어학 연수 등 ebs강사가 되기 까지의 과정들을 담고 있다면 2장은 본격적인 혼공 학습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단어를 학습하는 방법은 영어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방법인 것 같아 아이도 함께 보면 좋겠더라구요. 영문법은 항상 헷갈리고 어려웠는데 영어권 사람들의 사고를 이해하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먼저 보이는 숫자 정보를 이야기하고 그 다음으로 보이는 것을 설명한다고 생각하니 조금 쉽게 다가오더라구요.

 

어떤 목적으로 영어를 할 것인가도 중요한 것 같고, 무엇보다도 다양한 방법 중 나에게 유용한 것들을 잘 찾아서 활용해보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 보입니다. 미드로 영어 공부하기에 관심이 있었는데 실제로 일상 생활에서 쓸 수 있는 표현들이 많이 나오는 미드를 봐야 도움이 많이 되겠다는 정보도 얻을 수 있었고, 원서 읽기 단계에 따라 적합한 추천 도서도 살펴볼 수 있어서 저에게는 혼자 공부하는 방향을 잡아나가기에 유용했습니다. 저희 아이랑 함께 보면서 각자에게 맞는 혼공 학습법을 찾아나갈 생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