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이름은 유괴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권일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작가의 책은 오쿠다 히데오를 비롯하여 특정한 몇몇 작가의 책만 골라 보는 편인데 그 중에서도 작가의 이름만으로 꼭 읽게 되는 책이 바로 히가시노 게이고의 책이다. 이 책은 이미 예전에 출간된 책인데 일본에서는 영화로도 제작되었다고 하네요. 책을 읽고 나니 영화로도 보고 싶어지네요.

 

처음엔 책 제목이 무척 특이하다 생각했는데 책 제목처럼 이 게임의 이름은 유괴랍니다. 즉 유괴 게임을 소재로 스토리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주인공 사쿠마가 회사의 부회장으로부터 무시를 당하고 우연히 부회장의 딸을 만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부회장의 딸 주리는 자신을 유괴해달라고 사쿠마에게 제안을 합니다. 여기까지 읽었을 때는 왠지 예상되는 스토리가 떠올라 내 예상대로 이야기가 흘러가나 하는 마음으로 읽었는데 역시 이번 책도 저의 예상을 빚나가네요.

 

사회 문제를 추리소설에서 함께 담아 낼 수 있는 작가이기 때문에 제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들을 좋아하는데 이번 작품에서도 유괴라는 소재는 자극적이긴 하지만 가면을 쓰고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의 모습을 돌아보게 하더라구요. 많은 생각을 하며 흥미진진하게 속도감을 늦추지 못하고 읽었네요. 역시 반전은 또 한번 기가 막히더라구요. 히가시노 게이고를 좋아하는 분들이나 반전을 기대하는 분들은 꼭 한번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오랜만에 히가시노 게이고의 책을 읽었는데 역시나 였습니다. 예상치 못한 반전과 빠른 전개, 치밀한 스토리 구성 등이 돋보이는 작품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