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브레드
후미코 요시카와 지음, 박문희 옮김 / 스타일조선 / 2017년 10월
평점 :
절판


구름빵은 만화에서나 존재하는 줄로 알았다가 이 책을 보더니 우리 딸 아이가 당장 만들어보고 싶다고 조르고 난리가 났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가족은 빵을 좋아하는데 밀가루를 많이 먹게 된다는 점 때문에 먹으면서도 걱정이 될 때가 많거든요. 클라우드 브레드는 밀가루 없이 빵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우리 가족 모두가 환영하는 요리책이 되었네요.

 

 

책을 보니 기본적인 빵 만드는 방법만 알면 얼마든지 다양하게 빵을 만들 수 있더라구요. 마요네즈나 크림치즈, 플레인 요구르트 등을 이용하여 기본 반죽을 할 수 있게 책에 나와 있는데 우선 저는 크림 치즈를 이용해서 기본 반죽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필요한 재료들을 우선 다 구비해 놓고 본격적인 요리에 들어갑니다. 달걀, 크림 치즈, 설탕, 베이킹 파우더, 볼, 거품기, 고무주걱 등을 준비했네요.

 

 

책을 보면서 볼에 크림치즈를 넣고 거품기로 저어주었답니다. 달걀 노른자를 넣으면서 설탕을 조금 넣어주고 다시 열심히 저었네요. 다른 볼에는 달걀 흰자와 베이킹 파우더를 놓고 머랭을 만들었답니다. 이 두 개의 볼을 잘 저어주니 반죽이 벌써 완성되었네요.

기본 재료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이 만들면 냉동실에 넣어두고 먹을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처음 도전한 것으로는 피자 도우처럼 넓게 만들어 보았고, 다시 두번째로 도전한 것은 마들렌 틀을 이용하여 반죽을 그 안에 넣어보았답니다. 정말 책에서 본 것처럼 구름빵 특유의 모양이 나오더라구요. 부드러워 아이도 정말 잘 먹더라구요. 빵 좋아하는 집이라면 밀가루 걱정하지 말고 이렇게 달걀을 이용한 구름빵을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기본 반죽을 잘 활용하면 얼마든지 다양하고 즐겁게 빵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우리 딸 아이도 함께 즐겁게 만들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