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거닐記 - 함께 걸어 보면 좋은 서울 가이드 북
표현준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랑 그래도 자주 서울 나들이를 하는 편이지만 요즘엔 거의 차를 이용하다보니 생각만큼 많이 걸어보진 못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이와 함께 걸어 보면 좋은 곳들을 소개해 놓은 책이다보니 아이와 여유를 갖고 자연 풍경도 접하고 손잡고 걷다 보면 그동안 잊고 있었던 여유와 아이에 대한 사랑과 고마움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서울 가이드 북 답게 서울 구석구석을 지역별로 그리고 한강, 남산 등 서울 나들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장소들을 좀 더 세부적으로 소개하고 있답니다. 저는 주로 아이랑 서울 나들이를 가면 여유를 갖고 걷기 보다는 예쁜 카페나 예쁜 소품들 파는 가게 위주로 요즘엔 많이 다니는 것 같아서 아이 입장을 별로 생각하지 않았던 것은 아닌지 돌아보게 되더라구요.

 

이 책을 보고 있으니 저도 우리 아이와 함께 여기도 가봐야지, 이 길을 걸어봐야지, 아이에게 이 곳을 보여줘야지 등등 여러가지 생각들이 들더라구요. 변해가는 서울의 풍경을 담고 그 속에 있는 나의 아이의 모습을 담고.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카메라 들고 아이랑 당장 서울 여행을 통해 아름다운 순간, 놓치고 싶지 않은 순간들을 담아두고 싶을 거에요.

 

책을 쓴 저자가 여행 사진가여서 그런지 책 속에 있는 사진들이 정말 행복한 아이들 모습, 서울 풍경 등이 눈에 와닿더라구요. 좋은 곳은 머리 속에도 아른거려 꼭 가보고 싶어지기도 하구요. 많은 사진과 함께 아빠들도 얼마든지 아이와 산책 길에 올라 좋은 추억을 아이와 나눌 수 있다는 생각도 갖게 해주구요. 저는 이 책을 저희 남편에게 읽어보라고 권유했답니다. 함께 봐야 몸소 서울 여행을 하며 산책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여행 서적 같으면서도 아이와 함께 할만한 것들을 소개해 놓아서 그런지 책을 보는 내내 아이 생각을 했던 것 같네요.

 

책을 보면서 서울만 해도 아이랑 이렇게 가볼 곳이 많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이 책의 또 하나의 매력은 산책 일기장이 함께 들어있어 말로만이 아닌 실제로 하나씩 다녀온 후에 아이가 산책을 하고 기록을 할 수 있도록 장소별로 되어 있다는 점이랍니다. 이 노트를 다 채우겠다면서 아이는 한 군데씩 다녀와야 한다고 하네요. 실천으로 이어지게 하는 동기 부여가 될 산책 일기장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