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세 살까지 해야 할 50가지 모험 열세 살까지 해야 할 50가지
피에르도메니코 바칼라리오 외 지음, 안톤지오나타 페라리 그림, 양희 옮김 / 썬더키즈 / 201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는 부모를 기다려주지 않고 부쩍부쩍 자란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 때로는 아이가 커가는 것이 몹시 섭섭할 때가 있어요. 아이의 성장을 세세히 보지 못하고 놓쳐버리는 것 같아 안타깝죠. 그래서 아이가 몇 세 때까지 해야 할, 가봐야 할, 해줘야 할 등등의 제목의 책들을 보면 눈이 제일 먼저 가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아이들이 열세 살까지 해야 할 50가지의 모험을 담고 있답니다. 처음 책 제목을 접했을 때는 우리 아이가 열세 살이 되기 전에 경험하게 해 줄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궁금증을 갖고 읽었는데 정말 외국 아이들이나 경험할 만한 내용들이란 생각이 들 정도로 모험 이야기로 가득 차 있더라구요.

실제로 모험가가 되어 모험을 떠나보는 책이랍니다. 굉장히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책이라 아이 혼자 읽어도 또는 부모와 함께 읽어도 좋답니다. 우리 아이가 친구들과 모이면 자주 하는 보물찾기 놀이도 이 책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보물찾기를 위한 힌트들을 만드는 아이디어를 이 책을 통해 얻었는지 우리 아이도 다음엔 힌트들을 통해 좀 더 즐겁게 보물찾기를 할거라고 하네요.

식물의 싹 틔우기, 바람에 연 날리기, 구름 세어보며 관찰하기 등 일상에서 도전해 볼 수 있는 모험들도 있고 계절에 맞게 해볼 내용도 있어 좋더라구요. 이번 겨울에는 마당에서 이글루를 한 번 만들어봐야지 했는데 이 책 속에 이 내용도 있어서 아이랑 환호성을 질렀답니다. 당장 올 겨울에 눈이 내리면 눈썰매도 타고 눈사람도 만들고 이글루도 만들면서 즐거운 모험을 하고 싶네요.

어떤 부분들은 막상 도전하기가 쉽지 않아 보이는 것도 있지만 일상 속에서 해 볼 수 있는 소소한 모험들도 있어 아이들이 모험심을 갖고 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각 모험마다 관련된 모험가를 위한 책도 있어서 읽어보고 싶은 책도 생기더라구요. 일상에서 모험을 즐기며 아이가 더 크기 전에 함께 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