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다빈치 - 그래픽으로 읽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인포그래픽 시리즈
앤드류 커크 지음, 박성진 옮김 / 큐리어스(Qrious) / 2017년 10월
평점 :
절판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명성 만큼이나 그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에 대해 글을 통해, 또는 그의 작품들을 통해 익히 들어왔으면서도 그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이해는 많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인포그래픽을 통해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만나보는 묘미에 푹 빠져버리게 만든 이 책을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시리즈로 나오고 있는 인포그래픽 인물 시리즈를 다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해준 다빈치 이야기랍니다.

 

다빈치에 대해서는 유명한 이야기들과 명성 위주로만 알았던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세세히 알진 못했는데 이 책 속에서 그의 삶과 그의 작품 세계는 물론 시대별로 어디에 속해서 어떤 작품 활동을 했는지 그리고 미켈란젤로와는 어떤 작품으로 연관되어 있는지 배경과 함께 알려주니 흥미로우면서도 이해가 잘 되더라구요.

 

특히 이 책을 통해 다빈치가 채식주의자 였다는 것은 물론 패션의 아이콘이었을 정도로 개성있는 패션을 즐겼다는 사실이 흥미롭더군요. 책을 통해 그림으로 만나본 것이긴 하지만 제가 한 눈에 보기에도 평범함을 즐기지 않는 멋쟁이란 사실은 알겠더라구요.

전투화를 통해 사람들이 미켈란젤로와 그를 비교하고자 했던 것을 보면 그 둘은 자신들의 의견과는 달리 당대의 주변 사람들에 의해 라이벌이 되었던 것 같아요. 둘 다 작품을 완성하지 못했다는 것도 흥미롭네요. 모나리자에 얽힌 이야기는 많이 알려져 있지만 당시 비단상인의 아내의 모습을 그가 그린 것이지만 어쩌면 그 둘 사이가 특별했을 수도 있다니 어떤 것이 사실인지 추측만 할 뿐이지만 이러한 것들을 작품을 통해 미루어 추측해볼 수 있다는 사실이 그의 작품을 좀 더 세세히 살펴보게 만드는 재미를 주네요. 무엇보다도 저는 그의 작업 노트가 궁금해졌습니다. 방대한 그의 관심사들을 담아 놓은 작업 노트. 이 노트 안에서 그의 아이디어나 생각들을 살펴볼 수 있고, 시대를 앞서가는 그의 생각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아 이 노트를 만나볼 수 있는 책이 기회가 된다면 있었으면 좋겠네요.

 

천재라고 불리우기에도 손색없는 그의 삶을 인포그래픽과 함께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게 정리해 논 책이라는 점이 보면서도 계속 이 책의 매력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게 하더라구요. 유명한 그의 작품들 이면에 숨겨져 있는 이야기들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새로운 면을 보게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