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다닥 아침 레시피 - 나도 아침 한 번 먹어볼까?
오노 마사토 글, 최유진 옮김, 오다 마키코 요리 / 효형출판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여유있는 아침을 느끼고 싶지만 아침 시간은 아무래도 출근하기 바쁩니다. 그래서 그런지 바쁠 땐 온 식구가 아침을 대충 떼우거나 건너뛰기 일쑤랍니다. 이 책은 초간편 아침밥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책으로 책에서는 너무 쉬워서 놀랄지도 모른다고 강조합니다. 정말 아침에 간단하고 빠르게 아침을 준비할 수 있을지 기대하면서 책을 살펴보았답니다.

 

저희는 아침에 대체로 밥보다는 빵을 많이 먹는데 이 책에는 밥과 빵 모두 나와 있어 밥을 드시는 분도 빵을 드시는 분도 다 활용이 가능할 것 같아요. 집에 늘 준비되어 있는 계란을 활용한 간단한 아침, 그리고 토스트를 이용한 다양한 아침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저에게는 특히 좋았답니다.

 

물론 책을 보면서도 아주 간단한 아침이라고 하기에는 저에게 버거운 부분도 분명히 존재하지만 마음만 먹으면 간단한 아침이 될수도 있겠다는 긍정적인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토스트를 아침으로 먹는다면 이 책을 활용해서 늘 같은 토스트가 아닌 색다른 토스트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책 3장에 걸쳐 토스트가 나오는데 깜짝 놀랐답니다. 이렇게 토스트만으로도 다양하고 간단하게 변형할지 몰랐거든요.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이라고 해서 우습게 보면 안 될 것 같아요.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잼과 수제 버터, 아이스크림 등 고급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메뉴들을 집에서 즐길 수도 있답니다. 저는 뭐니뭐니해도 제가 좋아하는 빵 중 빼놓을 수 없는 프렌치 토스트를 따라해보았답니다. 일단 마음만 먹으면 간단히 할 수 있는 레시피이지만 마음 먹지 않으면 힘들고 귀찮게 느껴질 거랍니다. 조금만 귀차니즘에서 벗어나 몸을 움직이면 가족들 아침을 든든히 챙겨줄 수 있을 것 같은 반가운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