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유령의 미스터리 바이킹 수학 스토리텔링 수학 (미스터리 수학) 11
정재은 지음, 정주연 그림, 이지연 감수 / 글송이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도 스토리텔링으로 만나면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교과서와 연계된 수학 책으로 수학의 개념과 원리도 깨우칠 수 있고, 스토리도 흥미로워서 아이들이 보기에 좋은 책이네요. 바이킹은 다소 생소하지만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는 바이킹에 대해서도 관심을 많이 보이더라구요.

 

무엇보다도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아이들로 하여금 눈을 사로잡네요. 미스터리한 사건들이 펼쳐지는 가운데 수학 문제들을 풀며 해결해나가야 하기 때문에 책을 읽는 아이 입장에서는 바이킹 시대로 떠난 모험 이야기에 흥미진진하다가 자기도 모르게 수학 문제에 빠져들어 같이 풀게되는 묘미가 있는 것 같아요.

 

스토리와 함께 수학이 잘 어우러져 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러면서도 핵심이 눈에 쏙 들어오게 다른 색깔의 큰 글씨로 표시되어 있어서 수학의 개념 정리에도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올림과 버림이라는 수학 개념을 꼼꼼히 알려주고 다시 한번 깔끔히 정리해준다는 느낌이네요.

 

우리 아이는 이 책을 보면서 너무 재미있다는 이야기를 몇 번이나 했는지 모를 정도로 재미있어하더라구요. 이 책 속에 나오는 수학은 초등 저학년인 우리 아이가 보기에는 다소 어려운 부분도 있었나봐요. 수학은 어렵지만 내용은 진짜 진짜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이 책을 읽기 전 제목만 봤을 때는 바이킹이 놀이 기구 이름인 줄 알았다네요.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바이킹이 해적이라는 사실도 처음 알았다면서 아이가 조잘조잘 이야기를 했답니다. 유령이 낸 수학 문제를 풀며 미스터리한 모험을 떠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텔링 수학책. 책 뒷부분에 교과서랑 연계된 부분들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아이도 이 부분을 보면서 몇 학년 때 교과서에서 배우게 될 내용인지도 살펴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