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 2017 개정판 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홈쇼핑 채널을 돌릴 때마다 짧은 문장들을 마구 마구 바로바로 영어와 한글로 주거니 받거니 하는 모습을 보면서 시원 스쿨을 만나게 되면 나도 그렇게 되려나 하는 기대를 막연히 갖게되고 궁금하더라구요. 드디어 시원스쿨 기초 영어법으로 바로 바로 단어로 연결하는 법을 접하게 되어 무척 반갑고 좋았답니다.

 

책을 펼치자마자 홈쇼핑에서 보던 모습이 펼쳐집니다. 마치 제 옆에서 우리 말로 '나는 마셔, 너는 줘, 우리는 먹어, 너는 가니? 등등의 짧은 문장들을 영어로 해보라고 직접 저자가 말을 하는 듯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한국어 문장과 영어 문장을 일대일로 매칭시켜 매칭되는 단어들을 간단히 연결하여 문장을 완성하는 원리더라구요. 시원 스쿨의 매력은 바로 짧은 시간 안에 바로 바로 영작을 하는 것이 아닌가 싶어요. 간단하게 책을 보면서 영어로 말해보는 훈련은 재미도 있어 영어 공부를 하고 싶게 만들어주더라구요.

1초만에 해석하기, 1초만에 영작하기 훈련을 하고 나면 이를 좀 더 확장시켜 확장 영작 훈련을 합니다. '나는 먹어'라는 문장에서 이제는 '나는 먹고 마셔'라는 문장으로 좀 더 문장을 길게 이야기하고 다양한 접속사로 연결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쓰기 연습도 할 수 있도록 책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이 전체적으로 커피와 관련된 이야기로 이루어진 부분들이 많아 연결도 되면서 더욱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더라구요. 나는 마셔, 나는 안 마셔, 나는 커피를 마셔, 나는 커피를 마실 수 있어, 나는 커피를 마셔야 돼, 나는 커피를 마실지 몰라 등등 커피와 관련된 문장을 통해 문장의 기본형부터 부정문 만들기, 과거형 문장 만들기 등을 연습할 수 있어서 기억하기도 좋습니다. 좀 더 실용적인 영어를 공부하고 싶거나 영어가 어려워 엄두가 안났던 분들이라면 이 책을 보길 권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