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문재인 (일반판) who? special
김승민 지음, 김광일.툰쟁이 그림, 경기초등사회과교육연구회 감수 / 다산어린이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요즘 우리 아이가 푹 빠져있는 who 책~ 아이 덕분에 저 역시도 who책을 요즘 많이 읽고 있답니다. 왜 우리 아이가 who책을 그리도 학교에 싸가지고 들고 다니면서 볼 정도로 좋아하는지 그 매력은 몇 권만 읽어봐도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에 나온 책은 지금 대선 후보로서 '사람이 먼저다'라는 말로 지난 대통령 선거에 출마했던 문재인에 대한 책이랍니다. 시기적으로 지금이라도 꼭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구요.

안 그래도 이번 선거에서는 후보 한 명 한 명 좀 더 꼼꼼하게 알아보고 신중하게 투표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만큼 문재인 후보에 대해서도 좀 더 알아보고 싶더라구요.

 

'사람이 먼저다'를 중시하는 그에게서 어릴 때부터 인권을 중시하고 정의를 중시했던 모습을 책을 통해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이 책을 읽기 전에 문재인에 대해서는 에피소드들이 너무 많아서 어떤 것들을 골라 담아야할지 고민했다는 글을 본 적이 있기에 어떤 에피소들이 선별되어 책에 실렸을지 궁금했답니다. 가난했지만 가난을 이겨낼 줄 아는 아이였고 부산에서 손꼽힌다는 일류 학교인 경남 중학교에 합격을 하고 학창 시절부터 사회 비판적인 성향의 잡지 등을 접하면서 보다 나은 사회를 위한 고민을 끊임없이 해온 것 같아요.

 

원칙주의자로 불리웠다는 만큼 그의 삶의 모습들이 오늘날에도 변함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이 가장 큽니다. 요즘 대선후보들에 대한 토론 방송을 보고 있으면 어떤 부분이 그 사람의 진짜 모습인지를 가려내는 것이 유권자로서 쉽지만은 않습니다. 보다 나은 사회를 위해 고민하고 정의를 위해 노력해 온 만큼 앞으로의 삶도 이런 부분들을 놓치지 않는 그였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문재인이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잘 몰라 종종 물어오던 딸 아이도 이 책을 읽어보면서 문재인이 어릴 때 어떤 아이였고 어떤 일들을 해오고 어떤 생각을 갖고 있었는지를 알 수 있었던 모양입니다. 대통령 후보로 나오는 사람들에 대해서 우리 아이도 어떤 사람이 나오는지 정도는 알게 된 것 같아 일부 다른 후보에 대한 책도 나왔으면 하는 생각도 가져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