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 낸시와 최고다 미용실 국민서관 그림동화 187
제인 오코너 지음, 로빈 프레이스 글래서 그림, 김영선 옮김 / 국민서관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낸시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딸 아이가 이번 책도 역시 너무 좋아라합니다. 낸시를 모으는 아이들이라면 이 책은 특히나 놓칠 수가 없을 것 같아요. 낸시 특유의 발랄함과 사랑스러움이 묻어나는데다가 특히 엄마의 생일을 준비하는 예쁜 마음씨가 느껴지는 책이거든요.

 

내일은 엄마의 생일이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파티를 할 예정이고 오늘 밤은 엄마랑 아빠가 단둘이 외식을 하러 갈거라고 하네요. 우리의 사랑스러운 낸시는 엄마를 멋지게 해주고 싶은 마음에 '최고다 미용실'을 차려 엄마를 예쁘게 꾸며주려고 한답니다.

집 뒷마당에 차려놓은 '최고다 미용실'은 정말 없는게 없네요. 조수 역할을 맡은 동생과 함께 엄마 얼굴에 팩도 해드리고 매니큐어도 발라드리죠. 소금물을 만들어 엄마의 두 발을 담글 수 있도록 해드리고 특별 간식 파르페까지 만들어 드린답니다. 화장도 살짝 해드리고요.

 

 

사실 낸시는 엄마를 위해 최고로 해드리고 싶은데 엄마는 알록달록한 매니큐어가 아닌 투명 매니큐어를 고르고 페티큐어는 하지 않겠다고 하시죠. 화장도 수수하게 하고요. 오히려 동생이 화장품을 열심히 발라대고 하는 모습이 귀엽고 웃기게 그려지네요.

 

 

마지막으로 엄마의 머리를 예쁘게 손질해주려고 하는데 문제는 무스를 너무 발라놓고 머리를 땋아 놓았다가 푸르니까 난리가 났네요. 다행히 낸시는 예전에 미용사였던 드바인 아주머니를 불러 엄마의 머리를 예쁘게 해놓았네요. 선물로 만든 머리띠까지 엄마에게 전해주니 오늘 작전 다 성공이네요.

 

낸시가 엄마를 위해 한 것들이 이 책 속에 소개되어 있어 그런 부분들을 보는 재미가 있네요. 팩 만드는 방법, 매니큐어 사용법, 소금물 만드는 법, 패티큐어 하는 법, 요구르트 파르페 만드는 법, 머리 땋는 연습하는 법, 머리띠 만드는 법까지 다양하게 나와 있어 살펴보는 재미가 있답니다.

엄마를 생각하는 낸시의 예쁜 마음이 느껴지는 책이기에 엄마들도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 마음이 훈훈해질 것 같아요. 역시 낸시는 소녀들이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캐릭터라는 생각이 다시금 들게 하는 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