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4 - 미라의 저주 암호 클럽 4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박다솜 옮김 / 가람어린이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암호클럽 시리즈는 우리 아이가 엄청 기다리는 시리즈이지만 저도 암호 풀고 하는 것을 무척 좋아하다 보니 아이와 함께 잘 보는 책이랍니다. 항상 이 책만 보면 몇 번을 읽으면서도 흥미진진하다고 좋아하는 딸 아이가 이번 모험도 무척 흥미로웠다면서 몇 번을 보는지 모르겠어요.

 

이번엔 이집트 박물관으로 암호클럽 멤버들이 견학을 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담고 있답니다. 박물관 견학 전부터 선생님께서 아이들에게 미션을 내주는 것이 이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아이들을 흡입력 있게 끌어당기는 것 같았어요. 이집트의 상형 문자를 암호로 해독하는 것이 재미있네요. 암호 클럽 아이들도 견학 전부터 선생님이 내 주신 미션으로 견학 전부터 한껏 기대감에 부풀어 있었던 것 같아요.

 

박물관 견학에서 드디어 본격적으로 유물을 찾아나서는 암호 클럽 멤버들은 도둑으로 몰릴 위기에 처하기도 하죠. 우리 아이는 책을 읽으면서 진짜 범인이 누구인지를 찾아보며 읽더라구요. 책을 읽으면서 캐세트씨가 아무래도 범인인 것 같다고 하더니 나중엔 진짜 범인이 맞았다면서 무척 즐거워하네요.

 

이번 책에서도 각 장마다 암호로 풀어 제목을 찾아보고 다양한 암호들을 풀어가는 과정이 즐겁더라구요. 아이들은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한 번 빠져들고 다양한 암호들을 해독하는 과정에 또 한 번 빠져들어 이 책을 무척 좋아하지 않나 싶어요. 아이들 뿐만아니라 어른들도 암호 푸는 것이나 퀴즈 등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아이랑 함께 봐도 무척 재미있을 것 같아요. 다음 모험도 5권에서 이어진다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가득한 우리 딸이랍니다. 갈수록 흥미로운 스토리와 모험들로 이야기도 풍성해지고 암호도 다양해지니 다음 편도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