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에이트 3단계 스마트 에이트 3
강효정 지음 / 세광음악출판사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알려져 있는 가드너의 8가지 다중지능을 이 책 한 권에서 다 만나볼 수 있는 예술융합교육 책인 스마트. 이번 책은 여러 단계 중 3단계에 해당하는 책이랍니다. 음악, 미술, 신체활동 등 이외에도 영어나 수학, 과학 등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그야말로 융합교육 책이랍니다.

 

책 속에서 다양한 명화를 만나볼 수 있어서 아이가 무척 좋아한답니다. 명화를 감상하는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명화를 보며 이야기를 생각해보는 스토리텔링 시간을 갖는 것도 무척 좋습니다. 친절하게 명화를 보며 이야기를 나눌수 있도록 책에 잘 나와 있답니다.

 

 

리비에르의 '같은 마음'이라는 작품 속에 등장하는 하얀 강아지 덕분에 이번 책에서는 동물에 대해서 아이랑 이야기를 나눌 일이 많았답니다. 사실 강아지를 무지 키우고 싶어하는 아이이기에 더욱 더 즐거워했던 것 같습니다.

음악 놀이터에서는 율동을 따라하며 음악을 듣고 신나는 신체 및 음악 활동이 가능하구요. 리비에르의 고향인 영국에 대해서도 간단하게나마 살펴볼 수 있었답니다. 영국 국기도 찾아보고 영국을 상징하는 타워 브리지나 2층 버스, 근위병, 백작, 백 파이프 등도 살펴보면서 영국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을 키워나가기도 했구요.

 

저는 리비에르라는 화가에 대해 잘 몰랐다가 이 책을 통해서 아이들과 강아지를 사랑한 화가라는 것을 알았답니다. 그래서 이 책에 등장하는 그의 다른 작품들 속에서 동물들이 등장하는 작품들이 많다는 것도 알았네요. 우리 아이는 리비에르의 작품을 자기 나름의 색으로 다시 색칠해보고 책 뒷면에 있는 스티커를 가지고 알맞은 영어 단어들을 찾아 붙이며 재미있게 놀았답니다. 이 책의 또 하나의 매력은 단연 스티커가 아닐까 싶어요. 스티커 좋아하는 아이들이 다양한 내용들과 관련해서 스티커를 찾아붙이며 관심을 갖게 이끌어주는 것 같거든요. 우리 아이도 이 책은 스티커 빠지지 않고 붙이는 재미를 톡톡히 느끼는 것 같구요.

 

아이들이 어릴 때 부터 이렇게 재미있는 책을 통해 명화도 좀 더 친근하게 감상하고 음악은 물론 미술, 체육, 영어, 과학, 수학 등을 연관해서 한 번에 접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은 것 같아요. 앞으로도 융합교육은 계속 강조될 것 같은데 어릴 때부터 이런 융합적 사고를 기를 수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