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3 - 해적의 보물 지도 암호 클럽 3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박다솜 옮김 / 가람어린이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우리 아이가 무척 열광하고 있는 시리즈 암호클럽입니다. 저 역시도 암호를 풀고 퀴즈 맞추고 추리하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이 책이 재미있더라구요. 우리 아이도 그런 것들을 좋아하기 때문인지 스토리에 흠뻑 빠졌답니다. 이번 3권을 읽으면서 해적의 보물을 찾아나서는 이야기가 재미있고 책을 펼쳐 놓고 하나씩 암호를 신중하게 찾아나가는 딸 아이가 무척 신나하더라구요. 이번 책을 다 읽고 나더니 1,2권도 다시 처음부터 읽으면서 3권을 또 읽어나갑니다. 학교에도 들고 다닐 정도로 요즘 흠뻑 빠졌어요.

 

암호 클럽 아이들은 암호 푸는 걸 당연히 좋아하는 아이들이죠. 물론 호기심도 많구요. 그런데 수업 시간에 배운 마더구스 노래를 통해 마더구스가 시대적인 배경이나 역사적인 면도 담고 있다는 것을 배우죠. '6펜스의 노래를 부르자'라는 동요에는 선원들을 모집하는 해적들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하네요. 안 그래도 해적에 관심 많은 암호 클럽 아이들이 이를 그냥 지나칠리가 없죠. 선생님이 제시하는 암호판을 통해 퍼즐을 찾아내고 해적들이 카멜 미션에 숨긴 보물을 찾을 사람이 있냐는 수수께끼를 찾게 된답니다.

 

실제로 수업을 이렇게 한다면 아이들이 역사도 배우면서 무척 흥미로울 것 같다는 상상이 마구마구 되더라구요. 더군다나 수학여행 장소로 직접 가서 보고 배울 수 있다니 정말 아이들이 신나할 수밖에요. 캘리포니아에 히폴리테라는 해적이 선교사들이 숨겨놓은 보물을 찾아다녔다는데 아이들은 수학여행에서 보물도 찾고 종을 찾는 과제도 할 수 있을 것 같아 무척 들뜨죠.

 

이번 책 역시도 다양한 암호들이 등장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다양한 암호들을 풀어나가는 과정이 즐겁네요. 물론 책의 소제목부터 암호를 풀어야하지만 천천히 하나씩 암호를 풀어나가고 스토리는 술술 읽히고...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는 다 들어있는 책이라 벌써부터 네 번째 이야기가 기다려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