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땅 캠핑 여행 - 맛있는 음식과 생생한 지리를 만나요
김향금 지음, 강은경 그림 / 그린북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주일 내내 지쳐있다가 주말을 기다려 훌쩍 떠나는 캠핑 여행은 생활의 활력소가 되기 때문에 우리 가족 모두가 기다리는 날이죠. 지금까지 가까운 곳으로의 캠핑만 다녀봤기 때문에 우리 땅 곳곳에 있는 캠핑 여행 이야기가 기대도 되고 어떤 곳인지 궁금했던 것 같아요. 아이도 지금까지 다녀보지 못한 캠핑장 이야기에 마치 캠핑이라도 나선 듯 즐거워하더라구요.

 

 

처음 소개된 캠핑장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음에도 아직 가보지 못한 노을 캠핑장이네요. 노을이 아름다기로 유명하다는데 예약하기가 쉽지 않아 아직 다녀오지 못한 곳이라 책을 통해 아쉬움을 달래봅니다. 서울의 음식문화는 전국에서 풍부한 식재료가 몰리기 때문에 세련된 음식 문화가 발달했다네요. 서울의 음식은 지방에 비해 별다른 특징은 없다고 생각했는데 모양새를 중요시한다고 해요.

강화도 캠핑장에서는 역시 갯벌 체험을 빼놓을 수 없죠. 우리 아이도 장화 신고 갯벌 들어가서 조개와 게 등을 잡고 관찰하고 다시 놓아주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죠. 안 가본 캠핑장도 많이 책 속에 소개되어 있다 보니 아이가 다음엔 여기도 가보자 저기도 가보자 신나서 이야기합니다.

 

캠핑을 한 번도 떠나보지 않은 아이들이라면 나도 캠핑 가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갖게 할 것 같아요. 캠핑할 때 준비할 것 주의점 등도 앞 부분에 소개되어 있어 이 책을 참고해서 캠핑을 시작해봐도 좋을 것 같고 캠핑을 다니고 있는 아이들이라면 본인들이 가보지 않았던 지역과 장소에 관심을 갖게 될 것 같아요. 아이들은 책을 통해 지리적인 내용도 살펴보고 그 지역에서의 음식 문화들도 함께 살펴볼 수 있어 일석이조인 것 같아요.

 

캠핑은 갈 수 없는 곳이지만 북한의 지리와 음식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 있어 아이에게는 흥미롭고 새로웠던 모양입니다. 냉면 이외에도 다양한 음식들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고 역시 지리적인 부분들이 눈에 들어오니 공부도 절로 되는 것 같네요. 생생하게 우리나라 지리를 맛있는 음식들을 통해 즐겁게 만날 수 있는 책이라 무척 유익한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