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undred Dresses 백 벌의 드레스 (영어원서 + 워크북 + MP3 CD 1장) 뉴베리 컬렉션 18
엘레노어 에스테스 지음, 박재슬.데이먼 오 콘텐츠 제작 및 감수 / 롱테일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우리나라 아이들도 어릴 때부터 원서를 많이 접하는 것 같은데 그 중 대표적 원서로 자리잡고 있는 롱테일북스의 뉴베리 아너 수상작인 것 같아요. 미국 초등학생이 가장 많이 읽는 책이라는 글귀도 눈에 쏙 들어오고 엄마들 사이에서도 이젠 입 소문이 많이 난 것 같아요. 번역서보다 더 잘 팔리는 영어 원서라는 말에 공감이 많이 가네요. 번역본이 없더라도 원서는 구입해서 보고 싶은 책이니까 말이죠.

 

 

드레스에 관련된 책이여서 그런지 여자 아이들이 더 좋아할 것 같아요. 잔잔한 일러스트도 책을 보는 재미를 더해주고 무엇보다도 드레스 그림들도 여자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 같구요.

백 벌의 드레스를 갖고 있다고 이야기하는 완다가 어느 날 부터 학교에 나오지 않네요. 완다는 늘 파란색 드레스만 입고 다니니 친구들이 믿지 않겠지요. 그래서 친구들로부터 괴롭힘을 받게 됩니다. 물론 추후에 그 드레스에 얽힌 비밀이 밝혀지지만요.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읽으면 더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른들은 기성 세대의 부조리한 면도 볼 수 있구요.

 

분량도 많지 않고 분리해서 책을 가지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원서 부분만 따로 떼어 볼 수 있구요. 처음엔 모르는 단어들을 가급적이면 일일이 찾지 않고 읽어보고 그 다음엔 좀 더 자세히 모르는 단어들을 오디오북에 나와 있는 단어들을 통해 찾아서 참고하고 좀 더 쉽게 읽을 수 있답니다. cd를 잘 활용해서 좀 더 집중듣기를 많이 하고 한다면 아이들 영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저 역시도 롱테일북스로 요즘 영어 공부 잘하고 있답니다. 워크북으로 읽는 속도도 체크하고 문제도 풀어보면서 내용을 잘 익혔는지 스스로 점검해보는 것까지 알찬 구성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