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에이트 1단계 스마트 에이트 1
강효정 지음 / 세광음악출판사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융합 교육이라는 이름이 요즘 들어 자주 불리우면서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이가 융합 교육이 무엇인지 자연스레 경험할 수 있는 예술융합교육 책이 나와 관심이 많이 갑니다. 더군다나 8가지 다중지능을 길러줄 수 있는데 중점을 둔 책이라 더욱 그렇구요.

 

 

이 책 한 권으로 다양한 영역의 융합 교육이 가능하답니다. cd도 들어 있어 명화들을 접하면서 cd를 틀어놓고 음악을 접할 수 있게 해줘 그 점도 좋습니다. 이 책은 스텝 1이다보니 다소 어린 유아들에게 활용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엄마가 명화를 보며 스토리텔링으로 이야기도 들려주고 명화를 보며 아이랑 질문하고 대화 나누기 좋게 되어 있어요. 아울러 여기서 그치지 않고 공놀이를 한다든지 신체 활동으로도 이어지게 할 수 있구요.

한 가지 예로 바닷가에서 노는 아이들이라는 명화를 통해 스토리텔링으로 이어지게 하고 그 다음 동물들의 이름도 지어주며 공놀이로 신체활동으로 이어가고 거기다 모래성 쌓기 등 바다에 어울리는 기타 곡도 감상하면서 바다에서 무엇을 하고 놀지 동작 만들기 놀이도 해봅니다. 더 나아가 음악에 맞춰 책상을 두드리거나 탬버린을 두드리며 숫자 세기 놀이도 해봅니다. 하나 둘 셋~으로도 세어보고 영어로도 세어봅니다. 어린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에도 매우 좋을 것 같아요. 화가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보고 명화를 좀 더 세밀히 관찰도 해봅니다. 또 다시 과학으로 연계되어 바닷가에 왜 모래가 있는지 살펴봅니다. 명화 그림을 색칠도 하며 알맞은 스티커로 단어를 찾아붙이고 영어 학습도 하게 됩니다.

 

총 6개의 명화가 위에 설명한 바와 같은 구성으로 반복되어 다뤄집니다. 아이가 다양한 영역을 고루 접하기에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는 특히 고흐를 좋아하는데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이라는 작품을 통해 다양한 영역들을 접하고 하니 무척 좋은 모양입니다. 아이들에게 부담없이 융합교육을 접하게 해주는데 아주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