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0분 영어 그림책의 힘 - 그림책으로 시작해서 자기주도로 이어가는 기적의 영어 공부법, 개정증보판
이명신 지음 / 조선일보생활미디어 / 2016년 9월
평점 :
품절


독서의 중요성은 익히 들어 알고 있듯이 마찬가지로 영어 그림책을 통한 영어 공부도 그 필요성과 중요성이 많이 강조되고 있다. 나 역시도 영어 그림책을 통해서 아이의 영어 성장이 가능하다고 믿고 있기에 이 책이 그런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은 단순히 영어 그림책이 왜 중요한지 그 중요성이나 효과에 대해서만 언급하고 있는 책이 아니기에 더욱 더 와닿았던 것 같다. 엄마들이 궁금해 할 내용들, 질문들에 대한 대답도 물론 언급되어 있다.

 

영어 그림책을 통해서 영어가 성장할 수 있다고 믿는 나이기에 아이에게 다양한 영어 그림책을 보여주려고 집에도 많은 영어 그림책들을 구비해놓고 있지만 사실 어떤 시기에 어떤 그림책을 보여줄지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던 것 같은데 이 책 속에는 그런 궁금증을 가진 부모라면 크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 있어 그런 면에서 가장 마음에 들고 유익했던 것 같다. 시기별로 어떤 그림책을 보여주면 좋은지 그리고 그 그림책을 통해 어떤 부분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가 나와 있어서 그림책을 선택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어릴 때부터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그림책들이 이렇게 잘 소개되어 있다니... 우리 아이가 좀 더 어릴 때 이 책을 만났으면 더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많이 든다.

 

아울러 이 책 속에서는 아이의 발달 단계를 가늠할 수 있는 읽기 발달 단계와 쓰기 발달 단계가 나와 있어서 우리 아이가 지금 어느 정도 수준인가를 가늠해볼 수 있어 그 부분에서도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되었다.

 

영어 그림책을 통해 아이의 영어를 해결하고 싶은 부모들 그리고 아직 아이가 어려 처음 접하는 영어 그림책으로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꼭 읽어보기를 권하고 싶다. 이 책을 읽다보면 처음엔 아이의 영어 그림책에 관심이 많아서 찾아보던 부모들도 영어 그림책에 빠져드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질 않을까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