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를 찾아서 영어회화 디즈니 주니어 영어회화
디즈니 지음, Steven Brown 외 감수, AST Jr. English Lab 해설 / 사람in / 2016년 7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좀 더 재미있게 영어를 접할 수 있는 책들이 요즘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저 역시도 영어 공부 좀 해보려하니 아이들 애니메이션으로 하는 것이 아이랑 함께 할 수도 있고 지루하지도 않아 좋더라구요. 이 책은 특히나 주니어들을 위해 나온 책이기 때문에 좀 더 쉽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것 같아요.

 

우선 좀 더 효율적으로 학습을 하기 위해 꼼꼼하게 이 책을 사용하는 법부터 읽어보았답니다. 아무래도 줄거리를 알고 있으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기에 아직 영화를 안 본 아이를 위해 캐릭터까지 꼼꼼하게 읽어보며 대략적인 줄거리를 아이와 함께 찾아봤답니다.

 

책은 크게 애니메이션 중 15장면을 뽑아 각 장마다 핵심적인 표현과 기본적인 단어들을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먼저 단어들을 학습한 후 뒤에 나오는 만화들을 직접 보며 책을 읽으니 확실히 단어가 숙지가 되어서인지 더 이해하는 부분이 많아 아이가 재미있어하더라구요. 처음엔 그냥 몰라도 만화로 된 부분들부터 보게 할까 했는데 그냥 만화는 정확히 다 몰라도 앞 부분에 단어들과 표현들을 살펴본 후 볼 수 있어서 걱정없답니다. 1장에는 특히 숨바꼭질을 하는 내용이여서 아이가 자주 접해본 표현들이라 더 재미있어하며 보네요.

 

만화를 읽고 내용을 이해하고 나면 심화 학습이 가능합니다. 핵심적인 표현들을 정리해두어 익히고 응용해서 다른 표현들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아이에겐 다소 어려운 표현들이나 단어도 있지만 아이도 응용하며 다양하게 말해보네요. 특히 무엇보다도 제가 기본적인 회화 틀을 정리해서 머리에 넣고 응용해서 말하는 연습을 하는데 아주 좋더라구요.  

 

이후엔 미니 테스트도 있어서 앞에서 배우고 익힌 표현들을 점검할 수 있어 초등 고학년 아이들에게도 학습적인 부분들에서 괜찮을 것 같구요.

지루하고 어려운 영어 공부 대신 애니메이션으로 재미있게 그리고 동시에 영어 실력도 쑥쑥 키워나갈 수 있는 책이에요. 특히 초등학생들이 즐겁게 영어를 익히기에 좋은 것 같구요. QR 코드를 통해 음원을 다운받아 반복하면서 어려운 어휘들도 들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구요. 아이와 함께 영화도 보고 이 책으로 함께 영어회화 공부를 하면서 방학을 보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