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스자 디톡스 워터 - 간편하게 보기 좋게
다우치 쇼코 지음, 황세정 옮김, 히비노 사와코 감수 / 니들북 / 2016년 7월
평점 :
품절


사실 음료수보다 물을 마시는 것이 훨씬 건강한 줄 알면서도 그냥 물은 심심한 맛이여서 잘 안 마시게 되더라구요. 거기다가 요즘 디톡스에 관련된 책들이 많이 나와서 저도 무척이나 궁금했는데 글라스자 디톡스 워터라는 책이 출간되었더라구요. 뭐든 간단해야하고 복잡한 것은 실제로 따라하기가 힘들어 책만 사두고 묵혀 두는 경우가 많은데 다행히 이 책은 활용도 면에서 정말 좋았답니다.

 

책 속에는 증상별로 지방을 연소하는데 좋은 워터, 변비나 부종을 해소하는데 좋은 워터, 미백 효과를 주는 워터,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워터 등으로 크게 구분되어 다양한 디톡스 워터 레시피가 나와 있답니다. 디톡스 워터라고 하면 뭔가 재료부터 구하기 힘들고 복잡할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간편해서 놀랐습니다. 재료들만 있으면 재료와 함께 물만 넣어주면 되는 거더라구요. 간단해서 무엇보다 좋더라구요.

 

책 속에는 증상별로 레시피가 나와 있고, 준비할 재료들과 만드는 방법 그리고 그 재료들이 어디에 좋은지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저는 일단 집에 있는 재료들로 먼저 만들어보자 해서 마침 아보카도를 사온 것이 있어서 지방 연소에 좋다는 아보카도 당근 워터를 만들어보았답니다.

 

재료는 정말 간단합니다. 아보카도와 당근, 메이플 시럽, 물과 글라스자만 있으면 끝입니다.

 

 

 

재료드을 잘라서 넣고 물을 부어 저어주니 끝입니다. 책에 보면 마시기 좋은 시간이 적혀 있습니다. 아보카도 당근 워터 같은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 아보카도가 서서히 물러져서 바로 먹는게 깔끔한 맛을 볼 있다고 하기에 만들어놓고 운동 조금 하고 바로 마셨답니다. 당근 맛도 살짝씩 나고 하더라구요. 기호에 따라 메이플 시럽을 조금 더 넣어주면 될 것 같더라구요.

 

두 번째로는 부종을 해소하는데 좋은 워터인 수박과 블루베리 워터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요즘 같은 더운 여름에 수박을 많이 사먹을 텐데 수박과 블루베리만 있으면 재료 준비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더라구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수박과 블루베리를 넣고 벌꿀을 넣고 물만 부어주면 끝입니다. 개인적을 아보카도 보다도 수박의 단 맛 때문인지 이게 더 달달하고 맛은 좋더라구요.

 

 

만드는 방법이 너무 간단해서 그런지 제가 수박 블루베리 워터를 만들고 있는데 아이가 와서는 자기 것도 하나 직접 만들더라구요. 오른쪽이 저희 아이가 만든 거랍니다. 냉장고에 같이 넣어두고서는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셨습니다. 맛도 좋고 만들기도 간단해서 올 여름 자주 만들어 마실 것 같습니다.

 

증상별로 디톡스 워터 레시피가 나와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것들을 찾아서 지방도 연소시키고 부종 해소 및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생각보다 간단한 재료들과 아주 쉬운 만드는 방법 덕분에 자주 따라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실용적인 것 같아 마음에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