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문장으로 끝내는 유럽여행 영어회화 - 그리스부터 영국까지 유럽 여행 에세이로 익히는 기초 영어회화 (부록 CD: 핵심 강의 + 원어민 음성)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해외 여행은 좋아하지만 늘 영어 때문에 두렵기만 한 부분들도 적지 않았다. 실제로 해외 여행을 다녀보면 사용하는 기본적인 회화들은 정해져 있건만 대다수의 여행 회화 책들을 보면 아주 구체적인 실제 사례들로 나와 있어서 쓰지 않는 것들도 상당수 많다고 본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영어로 내가 현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해야하는 경우 써야하는 말들 중심으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더욱 더 와닿았던 것 같다.

 

이 책은 여행 회화책이면서 동시에 여행 책이기도 하다. 작지만 이 한 권에 상당히 필요한 내용들만 알차게 엮어 놓은 느낌이다. 입국 신고서 쓰는 방법부터 여행 경로 짜는 방법까지 이렇게 상세히 나와 있는 책은 처음 본다. 러시아를 시작으로 그리스, 이탈리아, 스위스, 독일, 오스트리아, 체코, 그리고 다시 독일, 프랑스, 영국, 러시아의 여행 루트가 잘 나와 있다. 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유럽 여행에서 알아야 할 기본적인 표현들도 익힐 수 있다. 기본적인 8개의 문법 패턴에 응용 패턴 9가지를 익힐 수 있으니 이것만으로도 기본적인 회화가 가능해진다. 8가지 기본 문법 패턴들 사이 사이에는 말 그대로 여행 책자라고 보면 된다. 사진들과 함께 관광지에 대해 잘 소개해주고 있다. 물론 단순히 관광지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각 장마다 한 가지 기본 패턴들과 이에 대한 여행지의 설명이 잘 어우러져 있어 책도 읽으면서 영어 공부도 동시에 하고 여행지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책이라 할 수 있겠다.

 

여행지를 미리 구경하는 재미도 있는 책이지만 또 하나 이 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 바로 음식인 것 같다.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레시피가 나와 있어서 마치 요리책을 보는 듯한 재미를 더해준다.

작지만 이 책 한 권 들고 해외 여행을 떠난다면 어느 정도 준비를 하고 가는 것처럼 든든할 것 같은 알찬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