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작가다 - 작가가 되어야만 하는 단 하나의 이유 나는 작가다
최서윤 외 지음 / 레드베어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요즘엔 글 잘 쓰는 사람들도 너무나도 많고 글쓰기가 취미인 분들도 많은 듯하다. 평범했던 사람인데 어느 순간 책을 출간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 것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작가를 꿈꾸고 있음이 분명해 보인다. 이 책은 7명의 작가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 작가를 꿈꾸는 사람들이 보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 같다. 물론 나처럼 작가를 꿈꾸지는 않지만 작가에 관심이 많거나 아니면 글쓰기를 좀 더 잘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왜 글을 써야만하는지 동기부여를 충분히 해줄 것이라고 보여진다.

 

처음엔 그저 작가를 꿈꾸는 사람들에게만 매력적일 것 같아 보였던 책이 굉장히 편안하게 그러면서도 소소한 재미를 주고 있음을 느꼈다. 다들 저마다의 이유로 작가가 되었다. 그리고 사람들은 누구나 저마다 이유가 있다. 그 이야기를 말이 아닌 글로 담아내는 것이 바로 작가일 것이다. 그러고보니 처음엔 왠지 나랑은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처럼 들렸었지만 7명의 작가들 이야기가 점점 와닿기 시작했다.

 

특히 유명한 작가 김수현의 이야기는 나에게 많은 감흥을 주었다. 어릴 때부터 책과 친했고 무엇보다도 유명한 작가를 꿈꾸는 것이 아닌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글을 쓰고 싶다고 생각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우리 사회에서 소외받고 아파하는 많은 이들을 위로하고 좀 더 따뜻한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이끄는 글을 앞으로도 많이 써주길 응원한다.

 

작가라는 직업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그리고 현재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 책에 나와 있는 작가들 모두 자신의 직업을 얼마나 사랑하는지가 마음으로 와닿았던 것 같다. 이 책은 작가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글을 잘 쓰는 요령을 알려주는 책은 아니다. 하지만 망설이고만 있거나 막연하게 꿈을 꾸고 있는 사람들에게 작가는 누구나 될 수 있으며 도전해보라고 격려한다. 그리고 도전한다면 이룰 수 있다는 희망 또한 갖도록 도와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