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 - 중학교 1, 2, 3학년의 수학개념 한 권으로 완전정복
이규영 지음 / 쏠티북스 / 201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때와는 달리 중학교 때는 수학이 점차 어려워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 선행학습이다 뭐다 말들도 많지만 이 책 한권이면 아이가 중학교에서 배워야 할 내용들이 어떤 것들인지 미리 살펴볼 수도 있고, 자신이 부족한 부분들은 다시 점검하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무척 좋아요.

 

중학교에서 배워야 할 수학이라고 하면 그 내용이 점차 방대해진다고만 생각했답니다. 서점에 가봐도 수학 문제집이 무척 많은 종류와 두께, 내용으로 출판사별로 많이들 나와 있어서 더 그런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 책을 딱 만난 첫 인상은 정말 이 책 한 권에 중학교 수학이 다 정리되어 들어있는거야라는 궁금증이었답니다. 정말 이 책 한 권으로 다 해결되나 싶어 책을 살펴보았는데 빠짐없이 중학교 교육과정에서 다루는 내용이 다 들어있더라구요. 아주 두껍지 않으면서도 이 한 권에 다 들어 있다는 사실이 반가웠습니다. 너무 두껍다면 아이가 가지고 다니기도 불편하고 어쩌면 두께에 질려버릴 수도 있으니까요.

 

 

 

학교 다닐 때 수학 공부를 할 때면 공식이나 꼭 알아야할 내용들을 요점 정리하듯 정리하면서 공부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 책은 이렇게 공부하면서 정리할 내용들이 책 왼편에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은 물론이고 공식 같은 것들도 한 눈에 쏙 들어오게 정리가 잘 되어 있답니다. 마치 요점 정리 노트에다가 문제를 풀 수 있는 문제집의 기능까지 톡톡히 하고 있어서 일석이조에요. 노트 정리 따로 할 필요 없을 정도구요. 문제 풀이 역시도 핵심적인 내용이 무엇이고 어떤 유형의 문제를 알아야하는지 잘 알 수 있을 정도로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이 책 한 권으로 중학교에서 익혀야 할 중요한 내용들을 익힌 후에 고등학교 수학을 접하게 되면 고등학교 수학도 그리 어렵지 않게 받아들일 준비는 되어있는 셈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한 권으로 모든 것을 공부할 수 있는 고등학교 수학 책도 출간되었으면 좋겠네요. 보통 문제집이라고 하면 한 번 풀고 다시 살펴보지 않고 버리게 되는데 이 책은 문제를 풀었다고 그냥 버려버리거나 책꽂이에 꽂아만두고 있기에는 아까운 책이라 동생도 볼 수 있도록 남겨둘 생각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