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맘표 영어놀이 123 - 놀면서 배우는 일상생활 엄마영어
양현주 지음 / 비타북스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래도 영어공부 해야지 해야지하면서 관심이 많았지만 아이를 키우면서 영어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진 것 같아요. 엄마표로 영어를 진행하면서도 아이가 영어를 잘하는 아이들을 보면 부럽기도 하고 선뜻 따라해볼 엄두도 나지 않았답니다. 더군다나 학습지를 하거나 하는 것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터라 더욱 더 방법을 찾는 일에 급급했던 것 같구요. 엄마표로 생활 영어를 할 수 있다는 다른 영어 교재도 만나봤지만 이 책은 즐겁게 놀이를 하면서 영어로 아이들과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끌렸던 것 같아요.

 

역시 일상생활에서 엄마도 영어를 함께 사용해야 아이의 영어 실력이 는다는 것을 다시 한번 실감합니다. 이 책은 우리 엄마들이 아이들과 온종일 함께 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상황에서 쓸 수 있는 표현들이 나와 있어서 간단히 아이에게 간식을 먹이면서도 엄마가 옆에서 한 두마디 chew it well과 같은 말을 반복해주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확실히 아이는 엄마가 많이 사용한 표현들은 더 오래 기억하고 아이도 대답하면서 자주 쓰기 때문에 더 잘 아는 것 같답니다.

 

아이들은 놀이를 무척 좋아합니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점에서 영어로 아이들과 즐겁게 놀이를 하면서 영어도 함께 익힐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어요. 책에 나와 있는 놀이들이 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놀이들이다보니 바로 책에 나와 있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좋아요. 기본적인 표현을 익혀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책에 자세히 나와 있어서 한 가지를 알면 금새 응용해서 다른 것들도 영어로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거기다가 한스맘의 에피소드도 읽어보면 어떤 부분들은 남일 같지 않아 공감이 많이 되고 영어에 대해서도 조금은 부담을 내려놓게 되는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즐겁게 영어 놀이도 하고 영어도 익힐 수 있길 원한다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길 권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