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파리 (2018 최신정보) - No Plan! No Problem! 인조이 세계여행 11
김지선, 문은정 지음 / 넥서스BOOKS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프랑스는 아직 가보지 못했지만 딸 아이가 엄마랑 함께 에펠탑을 꼭 보러 가겠다는 소망을 비춰 나 역시도 그 때부터 아이와의 프랑스 여행을 꿈꾸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텔레비전에서 프랑스를 소개하는 내용만 나와도 아이가 눈을 번쩍인다. 아직 어리지만 그래도 프랑스 여행 책이라 그런지 관심을 갖고 책을 넘겨보는 모습이 귀엽기만 하다.

 

나도 언제가 될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아이와의 여행을 위해 이 책을 읽어두는 것이 매우 유용할 거란 생각에 하나 하나 꼼꼼하게 열심히 읽었다. 추천 코스를 보니 하다못해 1박 2일로라도 훌쩍 떠나고픈 생각이 마구마구 든다. 프랑스로 출장갈 계획이 잡혀 있는 경우라면 1박 2일 여행도 괜찮을 듯 싶다. 배낭 여행자를 위한 코스, 신혼 부부를 위한 코스, 직장인을 위한 코스는 물론 여자 혼자 떠날 수 있는 코스 역시도 있어 최근 나홀로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좋을 것 같다. 그 어떤 코스라도 유명한 에펠탑은 빼놓을 수 없다. 유명한 관광지 위주로 코스가 짜여져 있어 자신의 상황에 맞게 계획하고 떠날 수 있을 것 같다.

 

파리 여행을 위해 알아둬야할 깨알 같은 정보들도 매우 흥미롭고 눈에 띈다. 특히 아이가 공중화장실을 쓸 때는 문만 닫으면 청소가 되니 바로 들어가지 말라고 한다. 책을 읽다보니 그런 정보들이 곳곳에 들어있어 파리 여행을 떠났을 때 당황하지 않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조심해야 할 지역부터 좋은 숙소의 위치 등 파리 여행을 좀 더 안심하고 할 수 있는 정보도 있다.

파리의 아름다운 명소들과 먹을 거리 그리고 파리 여행에서 꼭 사와야 할 물건들까지 정말 알찬 정보들로 가득하다. 여행 책이지만 이 책만 읽고 있어도 파리에 대한 공부가 되는 듯한 정도로 유익한 내용들이 많고, 당장 떠나도 손색없을 정도로 잘 정리되어 있어 이 책 한 권 들고 비행기에 올라타면 걱정이 없을 듯하다. 가족 여행으로 파리를 꼭 다녀오고 싶어지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