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칸 생활 영어 1 칸칸 생활 영어 시리즈 1
심예슬 지음 / 소라주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영어를 잘하고 싶다는 욕심은 끝이 없어서 나에게 맞는 영어책을 찾아 뒤적뒤적 두리번 거리는 편이다. 이 책은 카카오스토리 '하루 5분 기초생활영어' 공식 교재라는 글귀가 나의 눈을 사로잡았다. 가끔 sns를 이용해서 영어 문장들을 종종 볼 때가 있는데 뭔가 나의 방식에는 맞지 않아 여기 나오는 문장들을 하나로 묶은 책이 있음 좋겠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 그런데 나의 그런 바람대로 책으로 묶어서 나온 영어 책이 있길래 관심이 많이 갔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여러 가지 먼저 기본 패턴을 중심으로 표현법을 익힐 수 있고, 그 다음 예문들을 통해서 보다 더 다양한 관련 내용들을 살펴볼 수 있다. 예문에 나와 있는 단어들도 친절하게 뜻과 함께 잘 다루어주고 있고 마지막으로는 퀴즈를 통해서 부담없이 익혔던 문법을 정리해볼 수 있다.

 

이 책이 굉장히 친절하다고 느낀 것은 바로 발음이다. 영어를 잘하려다보면 아무래도 발음에도 신경이 쓰이는데 단어나 표현들 아래에 전부 발음 기호나 발음을 우리말로 적어놓아 아무래도 발음이 잘 되지 않는 단어들은 우리말을 통해 읽어보고 발음해보니 도움이 많이 된다. 처음에는 간단한 기본 문장들에도 전부 발음이 적혀 있길래 뭐 이런 것들까지 전부 다 발음을 적어놓았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계속 보다보니 필요한 부분들이 있었다.

 

책 크기도 작은 편이여서 수시로 곁에 두고 꺼내 보면서 아이에게도 물어보고 활용하니 엄마표 영어에도 도움이 된다. 기본적인 표현 하나만 주구장창 쓰는 경향이 있는 나에게는 같은 표현이여도 다양하게 표현하고 있는 이 책을 통해 조금 변형시켜 활용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자기소개나 인사하기 등 기본적인 것들부터 다양한 질문을 할 수 있는 표현법들, 비교나 정도, 강조의 표현법, 과거와 경험, 계획이나 미래에 관련된 표현들까지 다 다루고 있어서 제대로만 활용한다면 영어로 일상 생활에서 하고 싶은 말들을 이야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