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드라이플라워 - 인테리어소품에서 마음을 담은 선물까지, 39가지 드라이플라워 첫 번째 시리즈
윤나래 지음 / 책밥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꽃을 좋아하고 소품들을 좋아하지만 저에게 있어 꽃은 그저 한 때 보고 시들면 버리는 것에 불과합니다. 왜냐하면 꽃이 피어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관리를 못하다보니 어쩔 수 없이 시들면 버릴 수 밖에 없더라구요. 감각 있는 친구네 집에 놀러갔더니 꽃을 잘 말려 문에도 걸어두고 했더라구요. 그런 모습을 보면서 역시 센스 있는 사람들은 다르구나하는 생각을 했었죠.

 

<첫번째 드라이플라워>는 저처럼 꽃을 통해 인테리어 소품으로 만들고 싶거나 아니면 단순하게 선물로 받은 꽃을 말려서 보관하고 싶은 경우 보면 유용할 것 같아요. 그동안은 선물 받은 꽃도 관리를 잘 못해서 꽃을 자주 사진 않는 편이었는데 이 책을 보고 나니 꽃을 사고 싶어지네요.

 

첫번째 시리즈에 걸맞게 굉장히 친절한 책이구나란 생각이 들었어요. 완전 초보도 도전하고 싶게 만드는 책이네요. 꽃을 구매하기 좋은 계절부터 드라이플라워로 만들기 좋은 꽃들도 소개되어 있구요. 앞부분에는 기본적인 드라이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건조하는 방법도 있고 책을 보니 빠르게 건조시키고 싶을 때는 식품건조기를 이용하기도 하네요.

 

책 뒷부분에는 제가 따라해보고 싶은 소품들이 가득합니다. 책갈피도 꽃을 이용해서 만들면 정말 책을 볼때 기분이 무척 좋을 것 같아요. 꽃내음도 나는 것 같을 것 같구요.

꽃병에 꽃을 데코하는 방법도 상세히 나와 있어서 정말 완전 초보들에게 딱인 책이에요.

 

사실 꽃은 무척 좋아하지만 조화는 싫어하다보니까 꽃을 사는 것은 망설여지더라구요. 그런데 이 책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꽃을 활용할 수 있다보니 집안 곳곳에 꽃을 이용한 소품들로 인테리어하고 싶어지더라구요. 아직은 따라할 엄두가 나지 않는 것들도 있긴 하지만 화관이나 꽃반지 같은 것들은 딸아이에게 만들어주면 정말 좋겠다싶어 꼭 도전해보고 싶어요.

꽃을 말리는 것 이외에도 꽃을 다루는 법들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여서 정말 유용합니다. 집안을 화사하게 해줄 꽃부터 구입을 해서 하나씩 따라해 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