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 - 초등1학년 학교생활 완벽 스타트
EBS 두근두근 학교에 가면 제작팀 지음, 서천석 책임감수, 김지나 도움말 / 북하우스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부모라면 당연히 궁금하고 막막하고 설레이는 모습들을 다 갖고 있겠죠. 무엇보다도 초등학교는 그동안 아이들이 지내왔던 어린이집이나 유치원과는 다른 면이 있기에 더욱 더 아이가 잘 적응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고 그런 것 같아요. 저 역시도 다른 부모들과 마찬가지로 아이의 입학을 앞두고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잘 적응할 수 있을까보다도 아이들과의 관계가 걱정이더라구요.

 

ebs에서 나온 이 책을 보면 막연하게 걱정만 하는 부모들에게 조금은 긍정적인 마음을 갖도록 도와주지 않을까 싶네요. 실제로 초등학교 교실에 카메라를 설치하여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의 생활 모습을 고스란히 담았다고 합니다. 책 속에 나오는 아이들을 보니 제 생각과 달리 갈등 상황도 아이들끼리 잘 이야기하고 해결하고 넘어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더라구요. 물론 그렇다고 우리 아이도 이렇게 잘 해결하겠지라고 생각할 수는 없지만요. 책 속에 등장하는 학급 아이들은 굉장히 제가 생각하는 긍정적이고 이상적인 모습을 지니고 있더라구요. 하지만 학급에 따라서는 이런 분위기가 아닐 수도 있으니 걱정이 되지 않는다면 거짓말이겠지요. 그래도 아이들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힘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엔 크게 공감합니다.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이 어떻게 생활할지 궁금해하는 학부모들에겐 학교 현장 교실 모습 그대로를 살펴볼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답니다. 더군다나 학교의 모습만 담아내는 것이 아니라 <가정통신문> 코너에서는 아이를 학교에 보내기 전에 부모로서 미리 알아야 하는 사실들을 알려주고 있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가정통신문란에 부모가 알아둬야 할 정보들을 담아 두었다면 <서천석 박사의 토닥토닥 공감 한마디>에서는 다소 아이 입학을 앞두고 버거운 마음을 쉬어갈 수 있도록 편안한 마음을 갖도록 해주더라구요. 욕심 부리지 않고 육아를 할 수 있도록 마음의 위안이 되네요. 이 책 한 권 읽었다고 아이 입학을 앞두고 마음이 조금 더 편안해지는 건 왜일까요? 주변에 지인에게도 추천했는데 막막하기만 했던 아이 입학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걱정스러운 마음을 갖고 있는 학부모들께 추천하고 싶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