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3반 정태혁, 집중력 대장이 되다! - 바른 수업 태도 랄랄라 학교생활 2
이서윤 지음, 김중석 그림 / 풀빛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올해 초등학교 준비를 앞두고 아이 스스로도 뭔가 준비가 되어야한다고 생각해서 그런지 초등학교 1학년 생활을 다룬 책들에 관심을 많이 보이더라구요. 이 책은 랄랄라 학교 생활 중 2권으로 바른 수업 태도를 다루고 있는 책이랍니다. 1권에서 초등학교 가기전에 필요한 준비물과 학교 생활에 대해서 기본적인 것들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답니다. 2권에서는 학교 생활에 있어서 필수적인 수업 태도에 대해서 잘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초등학생들을 둔 학부모 지인들과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자녀의 학급에 한 두명 정도 말썽꾸러기 같은 아이들 때문에 수업에 큰 방해가 된다는 말을 자녀의 입을 통해 자주 듣는다고 해요.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친구들에게 방해가 되지는 않을지 그리고 수업에 잘 집중해서 들을 수 있는지 등등이 많이 걱정되는데 이 책에 나오는 산만한 태혁이를 통해 하나씩 배워갈 수 있답니다.

 

태혁이는 산만한 것 뿐만아니라 숙제는 물론 준비물도 잘 챙겨오지 않는 아이에요. 그러다보니 선생님께서는 빨간펜으로 알림장에 메모를 해주시죠. 그것이 태혁이 눈에는 고자질로 보이는 모양이에요. 이 책을 우리 아이가 먼저 읽었는데 저에게 레드 월드에서 수업 시간에 말 안들으면 잡으러 온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나중에 이 책을 읽어보니 레드 월드에서 말을 잘 듣지 않는 아이들을 잡아간다네요. 전학 간 현태도 사실은 레드 월드에서 잡아간 것이라는 말과 함께 2주후에 태혁이를 잡으러 온다고 쓰여있는 편지를 받아든 태혁이는 놀라서 선생님께 말씀드리죠. 안 잡혀갈 수 있는 방법을 선생님이 알려준답니다. 그것은 바로 알림장 쓰기, 가정 통신문 챙기기, 숙제와 준비물 챙기기, 수업 시간에 열심히 참여하기, 다른 친구들 방해하지 않기 이상 5가지 랍니다. 이것들을 잘 지켜서 약속 통장에 스티커가 다 모이면 레드 월드에 잡혀가지도 않고 거기다가 태혁이가 좋아하는 레고 로봇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당연히 귀가 솔깃할 수 밖에요. 덕분에 태혁이는 안 좋은 습관도 고치고 레고 로봇도 받을 수 있게 된답니다.

 

책 속에는 <말해봐요 & 생각해봐요>라는 부분이 있어요. 아이로 하여금 상황에 따라 어떻게 해야하는지 직접 생각하고 글로 적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아이가 이 부분을 통해서 혼자 읽고 어떻게 말을 하면 좋을지 고민하고 글로 적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학교에서 자기는 열심히 선생님 말씀도 듣고 집중할거라고 자신만만해 하네요. 바른 수업 태도를 왜 가져야하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이로 하여금 알려주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