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길 따라 훨훨 나는 철새 씨앗 톡톡 과학 그림책 4
미셸 프란체스코니 지음, 이정주 옮김, 카퓌신 마질 그림 / 개암나무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사실 자연관찰 분야는 제가 어릴 때 그다지 관심이 많았던 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아이에게 알려주는데에도 한계가 있는 것 같아요. 저 때문에 우리 아이도 이런 부분에 관심이 적은 건 아닌지 걱정도 되구요. 철새와 텃새... 철새가 어떤 새를 말하고 어떤 종류의 새들이 있는지 아이가 재미있는 그림책으로 쉽게 익힐 수 있을 것 같아서 무척 마음에 드는 책이 나왔네요.

우선 그림이 무척 세밀하게 그려져 있네요. 알고보니 <동물 풀 뜯어먹는 소리 와작와작>이라는 책을 아이가 잘 봤었는데 같은 시리즈네요. 재미도 있으면서 유익한 대표적인 시리즈로 자리잡겠어요.

이 책에서 새들은 텃새 그리고 떠돌이 새와 철새로 구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중 3분의 1이 철새라니 얼마나 많은 철새들을 보면서 살고 있는지 새삼 다시 느끼게 되네요. 아이랑 나들이를 갔을 때 하늘 위로 떼지어가는 새들을 본적이 있는데, 그 때 아이가 궁금해하면서 물었었는데 별로 영양가있는 답변을 주지 못한 듯해요. 아이 그림책이지만 함께 보니 나에게도 간결하면서도 정리가 잘 된 지식으로 내 머릿 속에 들어오는 것 같아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앞으로 아이가 새에 대해 물어보면 아주 조금은 성의 있는 답변을 더 해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게 만들어 준 책이기도 하답니다.

철새의 이동 경로에 대한 설명도 흥미로웠고, '이동의 충동'이라는 말은 좀 더 강렬한 의미로 다가오는 것 같아요. 그동안 새에 대해서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었구나하는 반성도 되면서 이제는 아이들과 바깥 놀이를 할 때도 작은 새 하나에도 함께 관심을 두고 이야기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거듭날 것 같아서 기대되네요. 앞으로는 새들이 떼지어 움직이는 모습을 보면 철새들의 이동과 관련하여 이동 경로는 물론 좀 더 깊이 있게 생각해볼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