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와 릴 이야기 : 우리 집에 놀러 올래?
줄리아 코퍼스 글, 서은영 그림, 최용환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그림이 무척이나 예쁘고 귀여운 책이에요. 아이가 커가면서 누군가의 집에 놀러가고 또 누군가를 집에 초대하는 일이 설레고 즐거운 모양이에요. 아주 자주는 아니지만 친구 집에 놀러간다는 것이 신나는 모양입니다. 아직은 어리다보니 그냥 마음대로 친구네 집에 갈 수 있는 것이 아니다보니 더욱 더 즐겁게 느껴지는 모양입니다. 이 책 속에 나오는 귀여운 생쥐 릴과 돼지 해리처럼 말이죠.

 

누군가를 초대하고 음식을 장만하는 것은 힘든 일이지만 즐거운 일이기도 하죠. 릴은 해리를 초대해놓고 음식을 무척 많이 장만했네요. 딱정벌레, 오징어, 도마뱀 등등을 이용한 음식들에 우리 아이가 책을 보면서 무척 재미있어 하네요. 아무튼 한 상 가득 차린 음식들이 해리랑 둘이 먹기엔 너무 많은게 아닌가 싶기도 해요. 3시에 해리가 오기로 했는데 준비 완료인 것 같아요.

 

 

4시가 지나도 해리가 오질 않자 친구들에게 물어물어 길을 찾아 나섭니다. 친구들이 봤다고 하는 모습들은 해리라고 하기에는 어려운 것 같아요. 친구들은 덤불, 박쥐, 뱀을 봤다고 했거든요. 친구들이 봤다고 하는 모습들을 통해 아이가 책을 보면서 아마도 그건 덤불이나 박쥐, 뱀이 아니라 해리인 것 같다고 하네요.

알고 봤더니 진흙에 해리가 빠져서 나오지 못하고 있었네요. 결국 친구들 모두 릴의 집에 모여 가득 차려 놓은 음식들을 맛나게 먹었답니다.

 

친구와의 우정이 무척 예쁘게 그려져 있고, 다른 친구들도 걱정을 해주면서 같이 찾아나서는 모습이 예쁜 것 같아요. 친구들과의 우정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것 같아요. 나눔과 배려, 우정 등에 대해 귀엽고 아름다운 그림들과 함께 잔잔히 그려진 것 같아 넘 예쁜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