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도시농부 소피 내인생의책 그림책 58
제르다 뮐러 글.그림, 이효숙 옮김 / 내인생의책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 베란다에 아이 텃밭을 다시 만들 생각입니다. 작년에 방울 토마토와 상추, 고추 등을 심었는데 지금은 흙만 남아있네요. 올해는 아이가 원하는 걸로 더 잘 가꾸어보자고 아이랑 이야기를 했었는데 아이가 이 책을 보더니 식물에 더욱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것 같아요. 사실 책 앞부분부터 저도 잘 몰랐던 채소의 종류들이 자세히 나와 있더라구요. 보통 우리가 토마토나 멜론을 과일인지 아니면 채소인지 헷갈려 하잖아요. 이 책을 보면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우리 아이는 나무에 매달려 있으면 과일, 땅에서 자라면 채소라고 구분을 합니다. 이 책에서는 채소도 열매채소인지 덩이줄기 채소인지 아니면 줄기채소인지 뿌리채소인지 그림과 함께 잘 구분해놓아 채소도 어떤 채소에 해당하는지 아이가 알 수 있어 좋다고 하네요.

 

할아버지네 도착한 소피는 할아버지가 준비해 둔 도구들로 텃밭을 가꿉니다. 래디시와 상추, 당근 씨앗을 뿌려봅니다. 우리 아이가 래디시에 관심을 많이 보이네요. 이 책 한 권이면 텃밭 가꾸기는 문제 없겠구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정보들이 아이 그림책 속에 잘 접목되어 들어있어요. 어른인 제가 보기에도 텃밭 가꾸기에 무척 유용한 책인 것 같아요.

 

또 마치 자연관찰 책을 보는 것처럼 꽃이 열매를 맺는 과정도 상세히 보여주고, 나눠 먹는 기쁨도 알려주고 비트를 가지고 요리하는 법도 알려주는 정말 통합적인 책인 것 같아요. 자연의 소중함도 알고 무엇보다도 실제 텃밭에서 우리 아이가 기르는 정성을 더욱 더 배워서 직접 활용해볼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벌써부터 이 책을 보더니 래디시도 이번엔 심어보고 싶다고 하고 이번엔 방울 토마토가 자라면 자기가 대를 세워보겠다고도 하네요. 저 역시도 어린 도시 농부 소피를 통해 많은 걸 배웠네요. 잘 활용해서 아이랑 예쁘고 건강한 텃밭 가꾸어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