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에게 스토리가 필요하다 멘토솔루션 진로 가이드북 1
박인연 지음 / 이답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예전처럼 성적에 의해 절대적으로 좌우되는 시대는 이제 지나갔다. 대입전형에서도 이제는 성적만으로 평가하기 보다는 인성이나 봉사 등의 영역이 많이 강조되고 있음을 느낀다. 얼마전부터 우리 사회에 많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 바로 스토리에 관련된 것이다. 자신만의 스토리가 있어야 이제는 성공하는 시대가 된 것 같다.

 

'공부는 세상을 살아가는 힘이다'란 책을 이 책을 읽기 전에 먼저 읽었다. 알고보니 이 책이 1권이었고 그 이후에 나온 책이 바로 '공부는 세상을 살아가는 힘이다'라는 책이다. 둘 다 모두 비슷한 학습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지만 또한 분명히 구분되는 점들이 있었다.

 

스토리가 있는 아이로 자라도록 하려면 부모가 해야 할 역할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다. 공부는 아이들 스스로가 알아서 하겠거니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그건 큰 일 날 일이 되어버릴 것 같다는 조바심이 들게 만드는 책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부모가 아이의 성향을 알고 아이의 마음을 바로 잡아주는 중심축의 역할은 해주어야하기 때문이다.

 

스토리가 있는 아이로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 부분을 고민해야 될 것 같다. 그러려면 아이도 나도 아이가 정말 잘 하는 것, 좋아하는 것, 원하는 것에 대해 정확히 알아야 할 것이다. 남들과 다 똑같은 이야기가 아닌 자신만의 이야기가 있는 아이가 진짜 자기만의 인생을 살 줄 아는 행복한 아이로 자라지 않을까 싶다. 너무 공부에만 연연하는 아이로 가둘 것이 아니라 인성을 갖추고 자신의 꿈을 발휘할 줄 아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이 책을 통해 더욱 더 간절해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