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는 세상을 살아가는 힘이다 멘토솔루션 진로 가이드북 2
박인연 지음 / 이답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공부는 모든 부모들의 고민거리이자 아이들 역시도 공부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현실이 늘 안타깝기만 합니다. 아직도 공부를 왜 해야하는지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공부는 단순히 시험을 잘 보기 위해서가 아니라 세상을 제대로 살아가기 위한 힘을 기르는 바탕이 된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은 책입니다.

 

내 아이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것부터 시작해서 아이의 성향을 제대로 파악하는 일이 어렵지만 정말 중요하네요. 우선 공부를 해도 성적이 그만큼 나오지 않는 경우 4가지를 생각해봐야 한답니다. 자기 수준에 맞는 공부 방법으로 학습하고 있느냐는 겁니다. 또한 공부를 도와주는 플래너나 정리노트, 복습노트 등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느냐도 중요하네요. 공부 습관과 학습 능력을 제대로 갖추고 있느냐에 따라 시간대비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 같습니다.

 

이 책은 공부하는 수험생들 모두가 읽어보면 좋을 것 같은 유용한 정보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공부를 잘하는 아이보다 뭔가 자신의 공부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이 책을 열어보길 권하고 싶어요. 저 역시도 우리 아이들의 학습에 도움을 줄 만한 내용들이 무척 많이 들어있어서 놀랐습니다. 무엇보다도 다른 책들과 달리 체계적인 것 같아요. 노트 정리 비법부터 이해력을 도와줄 수 있는 방법들, 수업 태도를 좋게 하는 방법들 등등...

 

공부를 왜 해야하는지 모르는 아이들은 당연히 하기 싫은 공부를 억지로 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왜 공부를 본인이 해야하는지 알고 자신의 목표를 좀 더 스마트하고 구체적으로 세울 수 있는 것부터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네요. 이 책을 통해서 목표는 있지만 학습 습관이 갖추어지지 않아서 학습에 어려움을 겪거나 이해 능력이 떨어지는 경우 등 자신의 부족한 부분들을 보완해서 세상을 살아가는데 밑바탕이 될 힘을 우리 아이들도 기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