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하는 즐거운 수납
스즈키 나오코 지음, 전경아 옮김 / 문학수첩 리틀북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항상 정리정돈을 잘 못하는 저의 성격 때문에 한번 깔끔하게 치워 놓고나도 금새 다시 원래대로 지저분해지기를 반복하는 피곤한 삶을 살고 있는 워킹맘이랍니다. 깨끗하게 정리해놓고 나면 기분도 상쾌하고 뿌듯한데 왜 그렇게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나 고민이 많답니다. 그나마 물건 수납할 수 있는 것들을 좀 더 구입하고 자리를 정해두니 조금 나아지기는 했지만 아직 만족스러운 단계로 가려면 한참 남았습니다. 저의 또 하나의 고민은 바로 우리 막내 녀석입니다. 이것저것 에너지도 넘치는 데에다가 어찌나 활동적인지 아이가 꺼내온 물건들로 정신이 하나도 없답니다. 정리해야 다음 것을 할 수 있다고 늘상 이야기하지만 그래도 치운다고 치워도 다른 쪽이 어지러져 있는 것을 보면서 고민이 많이 되더라구요.

수납이나 정리 정돈 문제가 잘 해결되지 않아 늘상 이런 부분들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런데 기존에 나온 책들은 전부 어른 입장에서 제가 해야하는 것들이더라구요.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아이와 함께 치우는 방법을 고민하고 쓴 흔적이 역력히 보여 제가 찾던 바로 그런 책이 아닌가 싶어 무척 반가웠습니다.

사진과 함께 정리 요령들을 잘 알려주고 있어서 정리 못하는 저 같은 사람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겠구나 싶더라구요. 책을 보면서 그동안 우리 집의 문제점을 스스로 점검해볼 수 있어 좋았어요. 아이에게 늘 치우라는 말을 하면서도 잔소리하지 않고 치우게 할 다른 방법이 없을까 고민은 하고 있었는데 늘 잘 안 되더라구요. 그동안 아이가 치우기에 너무 많은 양을 치우라고 한 게 아닌가 이 책을 통해 처음 생각해보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치울 곳이 정확히 정해져 있지 않은 것들도 있어서 아이 스스로도 어디다가 두어야할지를 몰라 아무데나 적당한 곳에 두고 그러다보니 나중에 그것이 또 나와 돌아다니기 일쑤더라구요. 그런 문제점들을 잘 짚어준 것 같아요. 오늘부터 당장 아이와 함께 수납할 자리 정하는 것과 수납할 수 있는 것들을 구입하는 것부터 천천히 하나씩 시작해 보렵니다.

정리가 아직도 어렵긴 하지만 저처럼 정리를 못했던 저자가 수납전문가로 거듭나기까지의 모습을 보니 누구나 다 요령만 알면 정리의 달인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기대하는 마음을 갖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