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 하얼빈에 뜬 평화의 별 - 안중근 동상이 들려주는 독립운동 이야기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한국사 그림책 2
유순희 글, 허구 그림 / 개암나무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 책이 두껍지 않고 큼직큼직한 글씨와 아이들이 친숙해하는 그림들이 눈에 들어오네요. 안중근에 대해서 전혀 모른다 할지라도 이 책과 만나는 순간 그 분이 어떤 분인지 알 수 있도록 하는데 부족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또한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편안하게 들려주는 듯한 문체로 되어 있어서 아이 혼자 보는데도 지루해하지 않고 잘 보네요.

 

아이들이 보기에 다소 어려운 단어들은 아래 부분에 상세하게 설명을 해놓았기 때문에 혼자 읽는데에도 문제 없습니다. 어려운 어휘들도 동시에 익힐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구요. 아이 혼자서 집중해서 이야기를 다 읽고 나더니 또 뭔가를 열심히 보더라구요. 알고 보니 이야기가 끝난 뒷부분에는 안중근의 독립 운동 이야기에 대해 사실적인 설명들을 해주고 있더라구요. 잘 정리가 되어 있고 사진 등의 자료들도 수록해 놓아서 아이들이 안중근에 대해 이해하기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안중근 의사가 테러리스트인가라는 물음을 통해 일본이 늘상 제기하는 부분들에 대한 속 시원한 해답을 제시해주는 것도 좋았어요. 아이들 수준에 맞는 스토리와 문체로 쉽고 편안하게 읽을 수 있도록 해주고, 관련 자료들도 제시하면서 지식적인 부분들도 알려주고 있어 일석이조였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애쓴 안중근의 삶이 잘 묘사되어 있어서 좋았구요.

 

우리나라 위인을 이렇게 쉽게 접할 수 있는 그림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무척 반갑습니다.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한국사 그림책이라고 되어 있는데 한국사나 우리 위인들을 이런식으로 만나본다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을 것 같아 무척 좋은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