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 70명으로 읽는 한국사
김인기 지음, 유설화.이동철 그림, 노인환 감수 / 꿈꾸는달팽이(꿈달)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렇게 한국사를 재미나게 배울 수 있다니 정말 상상도 못했었던 일이랍니다. 유명한 인물들을 통해 한국사도 배우고 인물에 대해서도 더 자세히 알 수 있으니 정말 초등학생들에게 적합한 유용한 책이랍니다.

 

단군왕검부터 김구에 이르기까지 고조선을 시작으로 일제강점기까지 한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만나게 될 인물들이 자그만치 70명이랍니다.

단군왕검은 아이들이 많이들 알고 있는 내용일텐데 단 두 페이지에 알찬 내용들을 수록해놓앗더라구요. 단군신화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 고인돌 세우는 방법까지 아이가 책을 보면서 흥미로워할만한 내용들이 많더라구요. 흥미롭게 읽으면서 지식도 머리에 척척~쌓이니 정말 일석이조 이상입니다. 신라가 강해진 이유 첫째, 정치 안정과 경제 발전, 둘째 화랑제도, 셋째로는 한강 차지... 그림과 함께 말풍선에 주요 내용만 알차게 담아 눈에 잘 들어오는 것 같아요.

 

다양한 코너들로 필요한 정보들을 쏙쏙 알려주고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70명의 인물들을 다루면서 다 같은 코너로 구성되어 있다면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데 각 인물마다 다른 구성을 취하고 있는 점이 이 책을 좀 더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아요. 각 내용에 적합한 구성으로 만화, 그림, 인터뷰 형식, 사진 등 다양한 볼거리들로 아이로 하여금 스스로 책을 읽게끔 도와주는 것 같아요. 아이가 재밌다면서 열심히 보더라구요.

 

초등학교 고학년뿐만 아니라 저학년 아이들도 다양한 구성과 그림들로 인해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문체도 이야기 하듯이 편안한 문체여서 옛날 이야기 듣듯이 보는 것 같더라구요. 무엇보다도 이 책의 압권은 바로 손바닥 퀴즈인 것 같아요. 퀴즈 맞히는 걸 좋아하다보니 손바닥 퀴즈도 모두 다 맞히고 싶은지 계속 반복해서 보네요. 반복 학습과 재미 두 가지를 모두 다 잡을 수 있어요. 흥미롭게 70명의 우리 위인들을 만나보고 그 속에서 한국사의 흐름을 꿰뚫어 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