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놀이가 아이 두뇌를 바꾼다 : 0~7세 - 국내 최초 여섯 가지 신체 발달 요소를 시각화한 도구 활동저울 수록 엄마랑 아이랑 함께 자라기 1
질 코넬, 셰릴 맥카시 지음, 안진희 옮김, 정재희 감수 / 길벗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요즘 놀이에 대한 관심이 사회적으로 많아져서인지 놀이가 얼마나 중요한지 더 많이 인지하게 된 것 같습니다. 어릴 때 충분한 놀이를 경험한 아이들이 정서적으로도 잘 자랄 수 있음을 책을 통해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아요. 이 책에서는 몸놀이를 통해 아이의 균형 잡힌 성장을 도와줌은 물론이고 아이의 두뇌를 바꿀 수 있다고 말합니다. 0세부터 7세에게 적합한 다양한 몸놀이들을 다루고 있는 책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몸놀이들을 소개하고 있는데다가 몸놀이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객관적으로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교육학책과 육아 서적이 합쳐진 책 같다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아이의 신체가 발달함에 따라 아이가 어떤 놀이를 할 수 있는지를 통해 아이의 발달 과정 또한 알 수 있겠더라구요. 유아들에게도 유익한 책이지만 영아들부터 완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책인 것 같아 지금에서야 만난 것이 조금 아쉽더라구요. 영유아들이 할 수 있는 놀이들이 많거든요.

무엇보다도 역시 아이는 지나치게 보호하기 위해 가두는 것보다는 자유롭게 두는 것이 자연스레 스스로 경험도 하면서 접하게 되는 것들이 많아 저절로 배우게 되는 것 같아요.

이 책을 보면서 아이랑 엄마가 주고 받는 모든 교감들이 전부 놀이라는 것을 새삼 알게 된 것 같아요. 특히 아이가 어렸을 때 말을 하지 못했을때는 정말 같이 잘 놀면서 놀이를 알게 모르게 하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하지만 지금은 아이가 놀아달라고 해도 쉽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놀이를 거창하게 생각하고 있었던 모양입니다.

아이의 발달 상태를 생각하면서 동시에 놀이를 함께 생각할 수 있는 책인 것 같아 요즘 놀이법만 소개되어 있는 책들하고는 완전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한 스마트 스텝 몸놀이북이 함께 들어있어 아이의 발달 상태도 점검해보면서 다양한 놀이들을 즐길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책 속에 학습의 진짜 모습을 아이들의 사진과 함께 보여주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을 자꾸 펼쳐보게 되네요. 해맑은 아이들의 웃는 모습도 눈에 들어오고 진짜 배움은 몸놀이를 통해 이루어진다는 글귀도 눈에 쏙 들어와 마음에 남아 있네요. 영유아가 있는 부모는 꼭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