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읽기로 영어완전정복 7가지 전략 - 생생한 현장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용영어 공략법
이두원 외 지음 / 글로세움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떻게하면 아이의 영어 공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을까 고민이 늘 많답니다. 영어를 유창하게 잘하는 부모라면 수월할텐데 그렇지 않다보니 늘 영어 교육에 관심도 많고 고민도 많았답니다. 최근 계속 강조되어오는 이야기들을 들어보면 영어 교육을 어릴 때부터 영어 책 읽기로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는 말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영어 책도 아이가 쉽게 볼 수 있고 내용도 재미있는 책으로 선정해서 집에 두기도 했구요. 하지만 그 이후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금 막막하기만 했었는데 원서를 통해 영어를 정복할 수 있는 전략을 다루고 있는 책이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실제 아이들의 사례를 들어 적어 놓은 부분들이 제가 마치 저희 아이들 일로 상담을 받은 것 마냥 공감이 많이 가더라구요. 이런 아이는 어떤 부분을 놓쳐서 그동안 영어를 잘 하지 못했다가 또 어떤 부분들이 이루어졌길래 다시 성공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었는지 눈여겨 보게 되더라구요. 그 과정 속에서 엄마들이 흔히 범하는 실수들도 볼 수 있었구요.

 

 

 

제가 우리 둘째에게 신경써야 할 부분들은 바로 아이 수준에 맞는 책을 골라서 아이가 장난감 처럼 가지고 놀며 친숙해지게 만드는 것이더라구요. 그 과정에서 어떤 책이 좋은지도 이 책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어 좋았답니다. 제가 이미 구입한 책들이 우리 아이 수준에 맞는지 점검도 해볼 수 있었구요. 저의 가장 큰 고민은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가 파닉스를 공부할 수 있을까 하는 부분이었답니다. 주변에서는 거의 파닉스를 따로 가르치는 방법들을 많이 택해서 선생님에게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람들이 많았거든요. 우리 아이도 학습지나 좋다고 입소문난 영어 교재를 체험하도록 해야하나 싶었는데 파닉스 역시도 영어 원서 읽기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하니 어릴 때부터 영어그림책들을 꾸준히 접하도록 하고, 이후에도 아이 수준에 맞는 영어책을 꾸준히 접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답니다. 사실 이 부분이 실제로는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꾸준히 접할 수 있도록 그 환경을 만들어주는 일 말이죠. 엄마가 책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으면 책 선정에도 도움이 되고 아이가 흥미를 느끼는 스토리다보면 더 잘 볼 수 있는 것 같더라구요.

이 책을 읽으면서 저의 영어 공부도 회화만 열심히 외우는 것이 아닌 영어원서읽기로 해결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저도 도전해보려고 마음 먹었답니다. 원서로 저의 영어는 물론 우리 아이의 기초부터 탄탄히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