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라이트 2015.1
(주)레시피팩토리 편집부 지음 / 레시피팩토리(잡지)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다이어트는 정말 여자들의 영원한 숙제가 아닐까 싶어요.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미뤄두게 되는 숙제 같은 것이 저에게는 바로 다이어트랍니다. 이왕이면 매일 먹는 음식이지만 칼로리도 낮추고 맛도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

 

다이어트 요리 잡지가 나왔다는데 이 속에 있는 레시피들이 다 따라하고 싶어지더라구요. 다이어트를 제안하는 요리 잡지라는데 속 안을 들여다보니 '어 정말 잡지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나의 몸 상태를 점검해보고 실제로 좀 더 다이어트를 준비할 수 있도록 스스로 돌아보게 되는 것 같아요.

 

간단하게 마실 수 있는 간편한 주스 만드는 법부터 손님맞이용에 어울릴만한 화려하지만 손쉽고 간단한 음식들까지 다양하게 나와 있어요. 그냥 음식들만 보면 다이어트 음식인지 잘 모를 정도로 다양한 음식들이 나와 있더라구요.

 

 

책은 얇은 편이지만 그 속에 들어있는 정보는 굉장히 알차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주스 한 잔도 건강하게 마실 수 있도록 네 종류가 나와 있어요. 재료들도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인데다가 만드는 방법 과일들 손질하는 법까지 상세히 나와 있어서 요리 못하는 사람도 걱정할 필요가 없겠어요.

요즘 우리 가족은 샐러드를 많이 먹는데 다양한 샐러드 드레싱 만드는 법이 나와 있어서 한 번 도전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동안은 늘 드레싱을 사다 먹었거든요. 또 아이들을 키우고 있어서 그런지 치킨 같은 것도 직접 만들어보면 가족 건강에도 좋고 칼로리도 낮출 수 있어서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다양한 레시피로 건강은 물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반가운 책이네요. 매달 나오는 잡지인데 다음 달엔 어떤 음식들이 주로 소개될까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