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풀 뜯어먹는 소리는 와작와작 - 동물들의 먹이 씨앗 톡톡 과학 그림책 2
프랑수아즈 로랑 지음, 카퓌신 마질 그림, 이정주 옮김, 주희영 감수 / 개암나무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아이가 다른 책은 잘 보는데 비해서 자연관찰책은 조금 덜 보는 편이에요. 그러다보니 이런 책이 나오면 늘 반갑더라구요. 과학 그림책이라고 쓰여있는데 아이가 이런 책은 그림책을 보듯이 재밌게 그리고 관심을 갖고 보는 편이거든요. 이 책 역시도 아이가 좋아하면서 잘 보네요. 책 제목부터가 친근하고 재미있어요. 동물들이 풀 뜯어먹는 소리라니요. 와작와작~

 

 

 

 

동물들이 먹는 먹이에 대해 사실적으로 알 수 있어서 아이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공룡 때문에 육식, 초식이라는 말을 알게 되었는데 이 책에 보면 육식 동물, 초식 동물이 나오니까 아이가 아는 척 하더라구요. 육식 동물, 초식 동물, 잡식 동물이 잘 구분되어 나오네요.

동물들의 그림이 세세하게 나와 있어서 좋고 그 동물들이 주로 먹는 먹이들도 잘 나와 있어서 이 책을 아이랑 보고 나니까 저도 어떤 동물이 어떤 것들을 먹는지가 기억에 남더라구요. 이렇게 먹이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으면서 실질적으로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책은 거의 처음 만난 것 같아요. 요즘 물달팽이를 집에서 키우고 있는데 달팽이가 상추같은 풀을 먹는 것을 이 책에서 보더니 아이가 자기가 주고 있는 거라면서 무척 친숙해하더라구요.

 

늑대와 사촌 지간 동물들, 고양이와 사촌 지간 동물들도 알아보고 새에 있어서도 성질이 사납고 고기를 먹는 맹금류와 물가에 살면서 물고기나 벌레를 잡아먹는 섭금류도 살펴보았네요. 저도 평상시에 자주 접하는 정보들이 아니여서 그런지 아이 책 보다가 저절로 공부가 되더라구요. 물속에 사는 동물들도 육식 동물이 있네요. 학창 시절에 배운 돌고래가 포유류라는 것도 나와 있구요. 초식 동물들도 풀, 곡식, 열매 등 먹는 것이 저마다 다르네요.

 

실제 동물들이 먹는 음식들이 큼직큼직하게 나와 있어서 보는 것 만으로도 어떤 것들을 먹는지 알게 되더라구요. 아이들은 반복해서 보다 보면 저절로 익힐 수 있는 부분들이 많은 책일 것 같아요.

그림도 정말 귀엽고 다양한 동물들을 한 자리에서 다 만나볼 수 있음은 물론이고 다양한 먹이들도 살펴볼 수 있어서 동물들이 어떤 것들을 먹는지가 궁금하다면 이 책 한 권으로 왠만큼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정도로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