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 아저씨네 별별 빵집 국민서관 그림동화 163
고마 글.그림, 양선하 옮김 / 국민서관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쿠키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딸 아이가 이 책을 보더니 무척 좋아하더라구요. 이름처럼 별별 것들이 다 있는 별별 빵집이랍니다. 여우와 쥐가 신나게 빵을 반죽해서 완성하는 모습도 즐거워보이더라구요. 별별 빵을 만들기 위해서 반죽을 밀대로 밀고 당기고 하는 모습을 보더니 우리 딸이 자기도 쿠키 만들때 저렇게 해봤다면서 무척 신나하더라구요. 또 만들고 싶다고 하네요.

 

이 책을 보는 즐거움 중에 하나는 아마도 사실적인 사진으로 된 빵들의 모습이 아닌가 싶어요. 별별 빵집을 찾는 동물 친구들이 저마다 별별 빵들을 사갑니다. 방글방글 웃는 모양의 빵도 무척 귀엽고, 입맛이 없다면서 찾아온 두더지 화가에게 싱싱한 채소가 듬뿍 들어있는 액자 빵을 추천해줍니다. 동물 모양으로 보이는 액자 빵이 딸 아이가 보기에도 무척 웃긴 모양입니다. 책을 보는 내내 이런 빵도 있다면서 저보고 좀 보라고 난리더라구요. 그림이 아닌 사진으로 되어 있어서 빵들이 좀 더 생생하게 보이면서도 먹음직스러워 보이기도 하더라구요.

 

동물들이 저마다 다양한 빵들을 사갑니다. 특히 토끼가 사가는 당근 모양의 빵이나 달팽이 등껍질에 보이는 롤리팝같은 빵 모양도 그렇고 아이 눈에는 그런 모양 하나 하나가 다 들어오는 모양이에요. 실제 빵 집에서도 이렇게 다양한 빵들을 만나보진 못할 거에요.

 

유령이 나타나서 물음표가 그려진 빵을 한 입 먹는데 원래 유령들의 모습이 나타났답니다. 유령 빵들이 하나같이 무섭기는 커녕 귀엽기만 하네요. 사실 알고 보니 유령이 아니라 너구리가 변신을 한 거네요. 변신 빵을 먹고 말이죠. 정말 없는 게 없는 별별 빵집이네요. 다 같이 맛있는 케이크도 먹고 무척 즐거워 보입니다.

 

이야기의 끝에는 별별 빵집에서 나온 빵들을 만드는 법이 나와 있어요. 엄마, 아빠와 함께 만들어보라는 말과 함께요. 당연히 우리 딸이 이걸 놓칠리가 없죠. 여기 나와 있는 빵 하나씩 다 만들어보자고 하네요. 아직 하나도 만들진 못했지만 쉬운 걸로 하나 정도는 딸 아이와 함께 만들 생각이랍니다.

재미있는 빵들을 사고 파는 여우 아저씨네 빵집 구경도 하고, 실제로 아이와 함께 빵을 만드는 법도 배울 수 있어 좋은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