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 최고 수학 사형제 - 연산하기 스토리텔링 수학 3
서지원 지음, 이수영 그림 / 어린이나무생각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저학년을 위한 연산 스토리텔링 책 <천하 최고 수학 사형제>랍니다. 스토리가 무척 재미있어서 아이가 흠뻑 빠져서 읽더라구요. 저 또한 읽어보니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서 쭉 읽게 되더라구요. 이 책에서는 기본적으로 덧셈과 뺄셈 연산을 다루고 있답니다.

수학을 초등학교 때부터 어려워하고 포기하는 아이들도 있다는 말을 들으니 어떻게하면 수학을 재미있어하고 어렵고 지루하게 생각하지 않게 만들어줄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 이 책이 그러한 고민을 조금 덜어줄 책이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요즘 초등학교 교과서도 많이 바뀌어서 스토리텔링으로 접하게 되는데 그런 의미에서도 초등 수학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미리 학습도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거미보다도 싫은 것이 수학이라는 도담이가 선생님이 내주신 숙제를 앞에 두고 한숨을 내쉬고 있는데 할아버지께서 이야기를 들려주십니다. 일단 숙제는 머리에서 잊어버리고 할아버지의 이야기에 마음 편히 귀를 기울이다보면 숙제가 저절로 하나씩 풀린답니다.

 

 

요즘 수학 책에 나오는 것처럼 풀이와 답을 적는 문제를 선생님께서 내주신 모양이에요. 문제도 스토리텔링처럼 나와 있구요. 문제 유형을 접하기에도 좋은 것 같더라구요. 아무튼 선생님께서 내주신 문제들은 모두 9문제나 된답니다.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라면 당연히 이 문제들만 봐도 머리가 지끈지끈 복잡하겠죠.

 

 

할아버지의 옛날 이야기에 등장하는 재주 많은 사형제의 이야기... 그림도 유쾌하게 그려져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책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아이도 재밌다면서 보더라구요. 역시 수학을 즐겁게 접하려면 이런 부분들도 필요한 것 같아요.

 

선생님이 내주신 문제가 할아버지의 이야기 속에 있다는 걸 알아채면서 이야기를 듣는 도담이의 실력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선생님이 내주신 문제들이 할아버지의 이야기 속에 연결되어 나온다는 점도 흥미로운 것 같구요. 재미있게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니 저절로 어렵다고만 느꼈던 숙제가 해결되네요.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연산을 즐겁게 익힐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