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기 모자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34
리사 데이크스트라 글, 마크 얀센 그림, 천미나 옮김 / 책과콩나무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이스는 겁이 많은 소년이랍니다. 큰 개 때문에 겁이 나기도 하고 커다란 그림자를 보고도 지레 겁을 먹기도 하죠. 또 날아다니는 비둘기 때문에 겁을 내기도 하고, 심지어는 빛줄기를 보고도 무서워한답니다. 한밤중이 되면 작은 소리에도 무서워지죠.

 

어릴 때 저도 그랬던 것 같아요. 특히 큰 개를 만나면 묶여있다는 걸 확인하고서도 두려움에 오던 길을 돌아 다른 길로 가기도 했었거든요. 그런 저의 어린 시절도 생각나네요. 지금은 딸 아이가 가끔 큰 개를 보거나할 때 두려워할 때가 있긴 하지만 저보다는 그래도 겁이 조금은 없는 편인 것 같긴해요. 그래도 깜깜한 밤에는 작은 소리라도 들리면 무서워하고 그런답니다.

 

 

 

 

걱정이 많은 메이스처럼 우리 딸에게도 용기를 북돋아줄 무언가가 필요할 것 같긴 하네요. 메이스의 할아버지는 메이스에게 용기 모자를 만들어주죠. 용기 모자를 쓰고 있으니 정말 메이스는 무서워하는 것이 사라진 모양이에요. 전과 다르게 비둘기가 날아들어도 전혀 무서워하지도 않네요. 할아버지가 신문지로 만들어 주신 것 용기 모자의 효능이 과연 놀라울 정도네요. 무서워하던 빛줄기도 용기 모자 덕분인지 아름다운 무지갯빛 빛줄기로 보이는 모양입니다.

 

아이들마다 무서워하는 것 하나쯤은 있기 마련인데 그런 아이의 마음을 할아버지가 잘 헤아려주었기 때문에 아이가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고 용기를 가질 수 있었던게 아닌가 싶어요. 아이가 무언가를 무서워한다면 아이만을 위한 무언가를 만들어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정말 많이 들더라구요. 물론 이 책에는 용기 모자 만드는 법도 나와 있으니 용기 모자를 만들어줘도 효과 만점이겠지만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상세하게 나와 있어서 그런지 아이가 종이를 가져다가 혼자 따라서 접어보더라구요. 갑자기 즐거운 종이 접기 놀이 시간으로 짜잔~하고 변신한거죠. 아무튼 신문지를 이용해서 모자 만드는 법도 익히고 아이랑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이 용기 모자를 쓰고 있을 때는 우리 딸도 무서운 것이 없다고 이야기하는 걸 보니 효과는 만점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