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째 안 되는 영어 말문, 나는 한국에서 튼다! - 메가스터디 1만원 할인 쿠폰 + 영나한 영어학원 2만원 할인 쿠폰 증정!
정회일 지음 / 북클라우드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흥미진진한 스토리만 따라가다보면 영어 말문이 정말 트일까 반신반의하며 집어든 책이지만 스토리가 너무 흥미로워서 한 번 잡은 후 손에서 쉽게 놓치 못한 책이다. 글로벌 팀에서 근무하지만 영어는 전혀 소질없는 평범한 한국인 영한... 그런 그에게 외국인 바이어를 혼자 상대하기란 버거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얼떨결에 혼자 있다 전화를 받고 길을 엉망으로 설명해주고 나서도 외국인의 오케이 소리에 그도 알아들었다고 혼자 착각하며 의기양양하기까지 한 그의 모습이 무척 재미있으면서도 한편으로는 영어를 잘 못하는 사람의 설움이 밀려드는 것 같아 불쌍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단순히 웃어넘길 수만은 없는 에피소드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영어라도 조금씩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뜻이 천지차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결국 영한은 동생의 도움으로 키맨을 소개받아 새로운 세계에 발을 딪게 되는데 이 부분에서 영어 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 수 있었다. 그동안 나 역시도 영어를 학문으로서 공부했기 때문에 회화가 되지 않는다는 것... 큰 공감이 가는 내용이 많았다. 자신있게 소리내어 이야기하고 어순 연습을 반복해서 하는 것... 이것이 나에게도 우선적인 과제인듯 여겨졌다.

책을 읽으면서 마치 내가 영한이라도 된 것 같은 기분에서 읽었던 것 같다. 이 상황을 탈피하고자 애쓰는 모습이 마치 나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것만 같아 나 역시도 키맨을 만나 돌파구를 찾고 싶은 심정이 느껴졌다.

영한이 처음 실수를 했던 앨빈에게 나중에 유창한 영어로 말하는 부분에서는 내가 다 통쾌함과 그동안 얼마나 노력을 했을지가 느껴져 짠하면서도 시원한 느낌이 들었다. 처음 영한이라면 주저주저했을텐데 이제는 완전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게 되다니... 나도 영한처럼 되려면 이 책에서 알려준 팁들을 잘 활용해서 더욱 더 노력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정말 죽기살기로 하니 되긴되는구나 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