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어디까지 아니? - 마음이의 좌충우돌 청와대 체험기 탐험하는 고래 2
박병호 지음, 에스더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대통령은 뉴스에서도 연일 보도되고 자주 어른들 입에서도 오르내리다 보니 아이들도 대통령에 대해서는 많이 듣고해서 친숙하게 생각은 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사실 어른인 저도 대통령이 어떻게 생활하고 어떤 일을 하는지 아이가 설명해달라고 하면 머뭇머뭇 할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이 책을 아이도 열심히 봤지만 저도 꼼꼼히 살펴보았답니다.

책을 읽다보니 방송에서 간혹가다가 대통령의 머리를 잘라주는 이발사들이나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사람들 그리고 그들의 식사를 책임지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본 적이 있던 것 같더라구요. 물론 여자 대통령으로 바뀌면서 이 책에 나오는 영부인들 헤어스타일처럼 하는지는 궁금해지긴 하더라구요.

아무튼 이 책은 마음이라는 아이가 청와대를 체험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서 아이들이 읽을때 마치 자기가 청와대를 방문해서 대통령의 모습을 직접 체험해보기도 하고 간접적으로 살펴보는 것 같은 느낌을 주니 좋은 것 같더라구요. 우리 아이들이 궁금해할만 것들을 아름이가 직접 물어보고 답변을 듣는 식으로 되어 있어 좋은 것 같더라구요.

아이돌이 나오는 프로그램을 보는 것보다도 대통령 후보가 나오는 연설이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된 마음이는 자신도 대통령이 되고 싶어한답니다. 그러던 중 엄마랑 시장에 가서 대통령 후보를 만나게 되고 이후에 그분이 여성 대통령이 되었다는 걸 알게 되죠. 이 책이 쓰여진 시점 때문인지 현재의 여성 대통령을 기본으로 하고 있긴 하지만 그 점이 조금 아쉽기도 하더라구요. 현실적이라면 현실적일 수도 있겠지만 말이죠. 우리나라의 역대 대통령들에 대한 이야기도 물론 있지만 가상의 인물을 대통령으로 해서 전개해도 손색없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대통령 이야기가 나올 때는 아이가 흥미로워하기도 하고 더욱 더 관심을 많이 갔더라구요. 청와대나 대통령에 대한 지식적인 측면의 정보도 얻을 수 있고 하루 업무부터 운동까지 세세한 일상도 접할 수 있어서 아이가 좋아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